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피부도 건조해져 주름이 늘어나게된다. 연말 모임을 앞두고 피부관리에 신경쓰는 시기에 주름은 많은 이들의 고민이 된다. 겨울철 피부관리를 위해서 화장품과 세안방법 등 신경쓰지만 홈케어로 주름 관리는 쉽지않다.

주름 해결을 위해서 송도 리프팅 수술이나 시술을 알아보는 이들도 늘고 있다. 수술적인 방법의 경우 부담을 갖는 이들도 있어 수술 없이도 충분한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슈링크 리프팅이 주목받고 있다.

슈링크리프팅 시술은 HIFU 초음파 (고강도초음파) 기술로 노화로 약해진 SMAS (피부근막층)을 강화시켜 늘어진 피부를 리프팅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HIFU 초음파 기술은 시술 부위의 절개없이 영상장치를 이용해서 목표 부위에만 선택적으로 에너지를 줄 수 있다.

일반 레이저가 침투하지 못하는 피부 속의 1.5~4.5mm 깊이에 정확하고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시키고 노화로 약해진 SMAS 층을 강화시켜 늘어진 피부를 리프팅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술 시간이 15~20분 정도 짧고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들도 선호하는 추세다.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환자의 경우 두가지 리프팅 시술을 함께 받기도 하는데 슈링크리프팅은 에너젯 리프팅과 함께 시술하는 슈너젯 시술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에너젯리프팅은 압축된 젯을 정교하게 피부의 진피층에 침투시키는 시술이다. 피부 깊숙한 층에 제트 분사하여 의도적인 상처와 치유과정을 유발하여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표피에는 흉터가 남지 않고 진피층에만 장기적인 효과를 유도 할 수 있다. 시술 직후 바로 효과가 시작되고 약 2년 이상의 긴 유지기간을가진다는 장점이 있다. 20대부터 50~60대까지 연령별 고민에 맞춘 시술이 가능하다.

인천 송도 신비라인클리닉 김홍병 원장은 “같은 목적을 가지고 하는 시술이라고 하더라도 환자마다 피부 상태나 시술이 필요한 부분, 주름의 정도에는 차이가 있다"며 "효과적인 리프팅 시술이 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상태와 피부 문제를 고려해 정확하게 레이저를 조사해야 하는 만큼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하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의 치료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