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모양이나 크기는 물론 동공의 크기와 노출 정도에 따라 인상이 크게 달라지는 부위로 첫인상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부위이다. 이런 이유로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이들사이에서는 쌍꺼풀수술을 우선적으로 손 꼽으며,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세련되고 또렷한 눈매로의 변신을 시도한다.

실제 눈은 얼굴 전체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만큼 그 수술법 또한 다양한데 눈꺼풀을 절개하는 방법의 절개법과 실을 봉합하여 매듭짓는 방식의 매몰법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보다 자연스럽고 이목구비의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도록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수술법인 자연유착쌍꺼풀 수술법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른지 오래다.

강남역 유노성형외과 김신영 원장은 “쌍꺼풀수술의 경우 여러 부작용을 동반하는데, 그 중에서도 한창 인기를 모으던 매몰법의경우 눈꺼풀을 절개하는 방법에 비해 수술후의회복 정도가 빠르고, 쌍꺼풀 라인에 생긴 흉터가 남지 않는 장점을 가진 반면, 눈꺼풀에 지방이 많거나 피부가 두꺼운경우 금세 쌍꺼풀라인이 풀릴확률이 높다는 단점이 뒤따른다”며 “이런 경우 눈재수술을 고려해야만 하는 부작용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에 기존의 절개법과 매몰법의 장단점을 적절히 개선한 ‘자연유착쌍꺼풀’ 수술법이 적당하다”고 설명했다.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은 실에만 의존하여 인위적으로 쌍꺼풀라인을 고정시켰던 단점을 보완하여 피부와 근육 사이 조직의 자연스러운 유착을 유도하고 스스로 붙게 만드는데 초점을 맞춘다. 이에 눈을 감았을 때에도 쌍꺼풀라인이 티나지 않는 연출이 가능하다.

또한 미세한 구멍을 통해 쌍꺼풀수술이 집행되므로 원하는 만큼의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회복기간이 짧고, 흉터 또한 남지 않기 때문에 선천적으로 생겨난 쌍꺼풀처럼 자연스러운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다.

김신영 원장은 “이때, 쌍꺼풀성형에 있어 다양한 노하우를 지닌 성형외과 전문의라면, 상담의 시기에서부터 눈의 장점과 단점을 정밀하게 진단 한 뒤 수술을 집도하기 때문에 개인 개인별 차별성을 두고 가장 자연스런 효과를 얻어낼 수 있는 세련되고 시원한 눈매를 만들어 낼 것 이다”라고 강조했다.

김 원장은 "쌍꺼풀 수술을 고려할 때 무조건 유명한 병원을 선택하거나, 저렴한 비용이나 할인 등의 이벤트에 비중을 두기 보다는 성형외과의 전체적인 수술 시스템과 수술 집도의의 풍부한 경험을 따져 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대중화 된 눈성형의 경우, 수술 집도 시의 미세한 실수가 큰 부작용으로 되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김 원장은 "심미적인 측면과 기능적인 측면에서의 조화도 무시할 수 없는 수술인 만큼 상담부터 수술 전후의 관리까지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병원인지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은 물론 응급상황에 대비해 전문 의료장비와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한 곳인지 환자를 먼저 보살피는 병원의 철학 또한 살펴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