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전 모씨(30세, 부산)는 얼마 전부터 눈 밑에 나타난 다크서클 때문에 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고 있다. 그는 “주변 지인들로부터 피곤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고 있다”면서 “다크서클이 지쳐 보이는 인상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전 씨는 가까운 병원을 찾기에 이르렀고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개선책을 고민하고 있다.

다크써클은 눈 밑 지방이 튀어나오면서 눈 밑이 어두워 보이는 현상으로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쉽다.

다크서클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볼록하게 나온 눈밑지방은 눈 밑의 지방을 받쳐주고 있던 안와격막이 약해지면서 점점 앞으로 밀려나와 눈밑이 볼록해지고 그늘이 생겨 다크서클을 유발한다. 반대로 눈 밑 지방이 없어 눈밑이 꺼져 보이는 경우에도 눈밑을 어둡게 만들어 개선이 필요하다.

이에 자신의 이미지 개선에 적극적인 사람들은 눈 밑 지방과 다크써클을 개선하기 위한 대안으로 눈밑지방재배치 등 의료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눈밑지방재배치의 안와격막강화술을 이용해 이뤄진다. 이는 시간이 지나게 되면 다시 밀려나오는 눈밑지방을 막기 위해 안와격막을 강화해 재발을 방지하고 효과가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하는 원리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시 눈물고랑이 동반된 경우와 눈밑이 꺼져있는 경우는 나노눈밑지방이식을통해 수술 후에도 꺼짐 현상을 방지하며 자연스러운 눈밑 형성을 기대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피부 처짐이 적은 경우에는 절개 없이 눈 안쪽 결막을 통해 레이저로 진행하기 때문에 수술 직후에도 수술 부위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또한비교적 수술시간이 짧고 붓기가 적어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필요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는 평이다.

케이엔젤성형외과 권용석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개인의 눈 밑 지방량이나 피부 두께, 처짐 정도에 따라서 수술 방법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특히 결막을 절재하지 않고 눈 밑 피부를 절개해 수술을 진행할 경우 눈꺼풀이 뒤집어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면서 “따라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에 대해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통해 신중히 수술을 진행해야 높은 수술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