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되면 얼굴도 노화되기 때문에 피부가 처지거나 꺼질 수 있다. 이에 여러 피부과 시술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다양한 시술 방법 중에서도 실루엣소프트는 얼굴 균형이 전체적으로 무너졌을 경우 가장 신속하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실루엣소프트는 PLA(Polylatic Acid)성분으로 구성된 실로, Cone 모양의 돌기를 가지고 있어 유럽에서는 Cone 리프팅으로 불리는 시술이다. 인체에 흡수되는 양방향 Cone을 사용하는 세계 유일한 시술로서 Cone은 분해되며 콜라겐 생성을 도모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PDO실리프팅이 유지기간이 짧은 반면에 실루엣소프트는 보통 1년 6개월 이상 유지되며 자유로운 디자인이 가능해 얼굴 윤곽, 조직 재배치, 주름 개선 등에 사용된다는 특징이 있다.

그러나 시술 초기에 피부 겉면에서 만져질 수 있고 붓기나 멍 등의 부작용 생길 수 있다. 더불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부 상태가 변화하기 때문에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실루엣소프트 국내 런칭 시 국내 대표의사로 강연했던 MH클리닉 김지선 원장은 “실루엣소프트는 단순한 리프팅 시술이라기보다는 기존의 개념을 뛰어넘는 시술로 PDO실리프팅과 스컬트라의 장점을 혼합한 신개념 조직재배치 시술이다”며 “자유로운 디자인이 가능하고 섬세한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6개월, 1년 뒤 모습을 예측할 수 있는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적합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실리프팅은 일부 시술과 병행할 경우 이상적인 디자인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하지만 빨리 효과를 보고 싶거나 많은 효과를 보고 싶다고 해서 무리한 과다시술을 하게 되면 그에 따른 부작용 위험도 높아진다”며 “병원을 선택할 때는 정품과 정량을 지키고 청결을 생각하며 통증 완화를 위해 노력하는 병원을 알아보고 상담 후 진행해야 사후관리가 확실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