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모임이 잦아지는 연말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이에 다양한 연말 맞이 모임에서 새롭게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고자,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추세다.

특히 중·장년층의 경우 얼굴을 나이 들어 보이게 하는 눈꺼풀 처짐, 눈가주름, 다크서클을 개선하고자, 상안검수술 또는 하안검수술을 고려하는 경향이다.

상안검수술은 노화에서 비롯된 피부탄력 저하 등으로 처진 윗눈꺼풀을 개선하는 데 이용되는 성형수술이다. 처진 윗눈꺼풀을 개선해 흐릿한 인상을 또렷하게 변화시키고, 시야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가리는 바람에 눈을 크게 뜨기 위해 습관적으로 사용하는 이마 근육을 더 이상 쓰지 않도록 해 이마주름 예방에 기여한다. 이와 더불어 눈가주름을 없애는 데에도 일조할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눈밑이 처지거나 주름이 심한 경우에 제시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인상 변화 없이 자연스러운 눈밑주름 개선을 목표로 진행되며, 피부뿐만 아니라 근육도 함께 위로 당겨 리프팅 결과를 도출시킨다. 덧붙여 다크서클을 없애는 데에 도움을 준다.

이 같은 상안검, 하안검 수술 계획 시 이를 진행할 의료기관이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시해줄 수 있는 곳인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차별화된 상안검, 하안검 수술로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추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리엔장성형외과 김정배 원장은 “상안검수술은 자연유착법을 통해 쌍꺼풀라인을 형성한 후 눈꺼풀처짐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차별화될 수 있다. 이 방법의 경우 자연유착법이 진행되므로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쌍꺼풀라인이 조성되며, 기존 수술 대비 붓기가 적어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차별화된 하안검수술로, 해당 수술과 눈밑 지방재배치를 병행하는 방식을 들 수 있다. 이 수술 방식은 눈밑지방, 눈물고랑에 관한 종합적인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라고 차별화 요소를 갖춘 상안검, 하안검 수술에 대해 설명했다.

리엔장성형외과 김정배원장에 따르면 상안검∙하안검수술은 연약한 눈가 피부를 다룬다는 특성상 수술 시 집도의의 섬세함과 노하우가 요구되며, 그렇지 않을 경우 결과 만족도 하락은 물론, 염증을 비롯한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도 존재한다. 따라서 해당 성형수술을 진행할 의료기관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의료진의 경력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한 개인별 맞춤 솔루션 제공 가능 여부, 신뢰도 및 안전성 등을 총괄적으로 확인해보는 게 중요하다. 경쟁력과 안전성 등을 갖춘 관련 의료기관을 선택한 후에는 직접 방문해 의료진을 통한 상담 및 분석을 받아보고, 신중히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게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