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앞으로 다가온 수능과 함께 수능 이후 성형수술을 위한 상담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수능이 끝나고 대학 입학 전 긴 겨울방학을 이용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하고 보다 아름다운 모습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하기 위해서다.

특히 얼굴 이미지변화에 큰 역할을 하는 눈성형과 코성형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 윤곽이나 가슴 등의 체형성형에 비해 비교적 가벼운 성형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런 시즌에 맞춰 많은 성형외과들이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험생이벤트와 그 가족들까지도 함께 혜택을 볼 수 있는 이벤트들을 통해 그들의 첫성형 문턱을 낮추고 있다.

드림성형외과 박양수 원장은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수술하는 눈성형은 최근 쌍꺼풀을 만드는 매몰법, 절개법의 수술뿐만 아니라 눈의 확장을 목적으로 하는 앞·뒤트임, 눈매를 더 생기 있고 또렷하게 만드는 눈매교정 등의 추가적인 눈성형 항목들을 함께 고려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며 “코성형의 경우 첫수술의 흉터 부담과 비교적 회복 속도가 빠른 비개방코성형에 대한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다” 고 전했다.

무엇보다 수능성형은 학업으로 소홀했던 외모를 가꾸고, 학창시절의 콤플렉스를 개선하여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하나의 성형 트렌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그러나 막연하게 수능이 끝났다는 해방감과 성형수술에 대한 기대감만으로 병원을 찾아서는 안되며, 충분한 정보탐색과 전문의과의 면담을 통해 신중한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박 원장은 “많은 성형외과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수술을 할 수 있는 곳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아직 성장 중인 청소년기의 학생들이니만큼 과한 성형을 무리하게 하게 되면 이후에 부작용이나 재수술을 고려해야 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개인에게 적합한 성형부위 및 수술을 고려하여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