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송파구에 거주하는 차모씨(여, 31세)는 가을이 지나 차가워지는 날씨에 더욱 건조해진 피부가 탄력을 잃고 주름지기 시작해 피부 관리를 위해 병원을 찾았다.

외출 시 자외선 차단제는 꼭 챙겨 바르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위해 물도 자주 마시고, 1일 1팩도 실천했지만 조금씩 쳐지는 피부로 무너지는 얼굴라인은 막을 수가 없었다.

강남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탄력 있고 예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최근에는 비수술적 방법으로 시술 직후 일상생활이 가능한 리프팅 시술로 피부 늘어짐 개선에 도움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실리프팅후기를 찾거나 실리프팅가격을 문의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실리프팅은 절개하지 않으면서도 시술 즉시 효과에 도움됨을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다만 사용하는 실의 굵기와 돌기의 생김새에 따라 개인마다 효과에 도움됨은 다를 수 있으므로,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은 실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리프팅은 주삿바늘을 이용해, 피부 안에 의료용 실을 이식해 피부 조직을 당겨준다. 늘어진 피부와 주름을 개선해주는 시술로 녹는실을 사용하는 경우, 피부에 자연스럽게 녹으면서 콜라겐 형성을 도와  탄력적인 피부를 연출하는 부수적인 효과도 도움받을 수 있다.

MVP성형외과 현경배 원장은 “실리프팅은 피부 노화로 인한 늘어진 피부를 전체적으로 당겨준다. 이중턱과 팔자 주름 외에도 늘어진 볼살이나 눈가주름 교정에도 적합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술 후 주의사항으로 손으로 세게 만지거나 엎드려서 자게 될 경우에는 시술 부위에 압력이 가해져 모양이 비틀어질 수 있다. 또한, 염증을 발생시킬 수 있는 원인인 음주나 흡연은 1주일 정도 자제해주는 것이 좋다.

실의 재질이나 의료진의 시술 숙련도에 따라 멍이나 가려움증, 염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이고 시술 경험이 많은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될 것이라고 현경배 원장은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