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성형외과 대표원장인 김태규 의학박사가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8년 판에 등재됐다.

김태규 원장은 2011년부터 지금까지 매년 대한성형외과학회에 참가하여 수준 높은 연구 결과를 발표해 왔고, 세계적인 학술지에 논문을 게재 하는 등의 활발한 학술활동으로 연구하는 의사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김태규 원장이 직접 개발한 ‘ㅅ절골술’은 V라인 사각턱 수술방법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는 턱끝 수술방법인 T절골술은 오랫동안 효과와 안전성 부분에서 여러 문제점들이 지적되어 왔다. 절골선이 길고 턱끝 신경을 다칠 가능성이 있으며, 턱끝 길이 조절이 힘들고 턱끝 근육의 절제량이 많아져서 결국 모양을 어색하게 하고 붓기가 오래가는 등의 단점들이 있어왔다.

이 같은 T절골술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으며, 이들 중 'ㅅ절골술'이 가장 발전된 방법으로 여겨지고 있다. 실제로 많은 병원에서 V라인 사각턱 수술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또 ㅅ절골술은 브라운성형외과 김태규 원장이 오랜 시간을 두고 연구, 개발한 V라인 턱끝 수술방법으로, 2012년부터 성형외과 최고권위의 PRS(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 학술논문과 대한 성형외과학술대회 및 국제 성형외과 학술대회에 여러 차례 발표되기도 하였다.

김태규 대표원장의 다양한 학술활동과 뛰어난 수술법 개발 등 성형의료 발전에 이바지한 바를 인정받아 이번 마르퀴즈 후즈 후 인명사전에 등재 되어 브라운 성형외과의 우수성과 함께 국내 의료기술의 위상을 널리 알리고 있다.

마르퀴즈 후즈 후는 미국 인명정보기관(ABI),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와 함께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힌다. 1899년부터 발간되어 해마다 과학자와 의학자, 발명가, 작가 등 각 분야의 우수한 업적을 이룬 인물들을 엄선해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