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소아재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일산병원 재활의학과와 재활치료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의료현장에서 고위험 신생아의 치료와 재활을 담당하고 있는 의료진의 역량을 강화하고 추후 환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두 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일산병원 소아청소년과, 재활의학과, 재활치료센터등의 각 전문가들이 나서 고위험 신생아의 치료와 재활에 대한 다양한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High-risk baby의 이해’ 라는 주제로 ▲NICU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나(일산병원 소아청소년과 윤신원 교수) ▲ High risk baby 의 예후(국립재활원 재활의학과 김현경 교수) ▲National Health Information Database를 이용한 역학 연구(일산병원 재활의학과 김성우 교수)등 고위험신생아의 치료와 예후, 재활 치료적 방법 등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NICU 이후의 Follow-up Program’을 주제로 환자들의 재활치료를 전문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일산병원 물리치료사들이 나서 고위험 신생아에서 정상적인 자세와 움직임 촉진하기, 정상 발달을 위한 수유와 감각 촉진하기등의 주제발표를 한다.

김성우 일산병원 재활의학과 과장은 “최근 고위험 출산의 급증과 함께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이는 고위험 신생아에 대해 일산병원의 치료 경험과 빅데이터를 이용한 역학 연구 등을 바탕으로 임상 영역에서 쉽고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는 많은 정보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