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성상철(사진)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의사협회는 ('문재인 케어'에 대해)좀 더 공부해 나름의 근거를 갖고 이유 있는 대안을 찾아야 한다"고 충고했다. 

성 이사장은 2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건보공단 국정감사에서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의사협회 등 의료계 일각이 문재인 케어에 대해 집단 총파업 등의 이야기를 하는 등 반발하고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이 같이 답변했다. 

성 이사장은 "저도 의사이지만 좀 더 공부를 해서 확실한 근거를 마련해 문제 제기를 하고, 이유 있는 대안을 찾는 게 필요하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성 이사장은 정형외과 전문의로 서울대병원장, 대한병원협회장 등을 역임한 대표적인 의료계 원로이다.

작년 국감에서는 고 백남기 농민의 사인 논쟁에 대해 '외인사로 보는 것이 상식적'이라고 발언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성 이사장은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에 대해서 '획기적인 조치'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그는 "어려움이 없진 않지만 보장성 수준이 정체된 상황에서 필요한 진일보한 획기적 조치라고 생각한다"면서 "전체적인 방향성에 대해 동의하며, 법에 규정된 국고 지원 준수 등을 통해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