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얼굴에서 첫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인 눈은 모양, 쌍꺼풀 유무, 동공의 크기와 노출 정도에 따라 선한 인상이나 도시적인 인상 또는 세련된 이미지가 결정된다. 첫 인상에 많은 영향을 주는 부위인 만큼 외모 콤플렉스나 이미지 개선을 하고자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선택하는 이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눈성형은 비교적 부담이 적으면서 작은 변화만으로도 큰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성형수술 중 하나이다. 눈성형 방법은 환자 개인 눈꺼풀의 두께, 지방의 정도 등에 따라 다양한데 최근 개원가에서는 자연스러우면서 확실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비절개 눈성형 방법이 시행되고 있다.

비절개 눈성형에는 눈매교정, 쌍꺼풀, 뒤트임, 눈밑애교가 있으며 기존 절개 방법에 비해 정교하고 자연스러운 수술이 가능해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절개 없이 미세한 구멍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비절개 눈성형은 흉터와 붓기가 거의 없어 회복기간 역시 짧은 편이다. 자연스러운 눈매라인으로 개선이 기대 가능하며 비교적 빠른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개개인 유형에 따라 개선효과를 볼 수 있는 눈과 그렇지 않은 눈이 있으므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유형에 맞는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현대미학성형외과 정진욱 원장은 “비절개 눈성형으로 개선효과를 볼 수 없는 경우에는 개개인에 특성을 진단해 그에 맞는 수술 방법을 적용함으로써 높은 수수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개개인에 적합한 스타일과 얼굴조화를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눈성형은 환자 개개인의 눈 구조와 특성을 고려해 진행해야 하는 만큼 의료진이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체계적인 시스템 하에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병원인지, 수술방법, 마취시스템 등등을 꼼꼼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