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전의총, 폭행 혐의로 김필건 한의협 회장 고발...이유가?

[라포르시안] 전국의사총연합(상임대표 최대집, 사진)은 대한한의사협회 임시대의원총회장에서 회원을 폭행한 혐의로 김필건 한의협 회장을 대검찰청에 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의총에 따르면 김 회장은 지난 10일 열린 한의협 임시총회에서 자신의 회무 수행 방식에 불만을 품고 식은 커피를 뿌린 회원 정모 씨의 얼굴을 주먹으로 가격한 혐의다. 

전의총은 "당시 보도 사진을 보면 (정 씨의)좌측 안면부, 특히 권골 주위가 붉게 변하고 부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김필건 회장이 주먹으로 피해자의 안면을 가격해 상해를 입힌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의총은 "잠정적인 의학적 소견상 정 씨의 사진을 시진(視診)하고, 그가 직접 기술한 상처의 상태를 읽고 판단했을 때 정형외과적으로 전치 1~2주의 상해를 입었을 것으로 추정한다"며 "한의사를 대표하는 단체의 회장이 항의하는 대의원의 얼굴을 주먹으로 가격해 상해를 입힌 사건은 우리 사회의 폭력 근절을 위한 수많은 노력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박진규 기자  hope11@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 감사합니다 2017-10-01 03:13:48

    한의사협회가 자정능력을 상실했는데 고발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왕이면 김필건 비대위수석이 한의사협회장을 감금하고 커피를 뿌렸던 폭력도 같이 고발해 주시면 안될까요? 증거화면 http://www.mbn.co.kr/pages/vod/programView.mbn?bcastSeqNo=1036896   삭제

    • 일잘하고있는데 2017-09-29 19:59:34

      태클거시느라 수고하시네요
      내부 분열 일으켜서 회장 아내려해도 소용없을거에요 그렇게 만만하신 분이 아니신듯요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