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성형수술 트렌드가 간단한 쁘띠성형 시술로 변화하는 추세다. 뚜렷한 이목구비를 완성시키기 위해 과거에는 위험을 무릅쓰고 성형수술을 했다면, 최근에는 보다 간편하고 빠르면서도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필러와 보톡스 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있다. 필러와 보톡스로 대표되는 쁘띠성형은 일단 시술 시간이 짧고 비용도 저렴해 부담이 적다.

시술 시간이 30분~1시간 내외로 짧고, 붓기나 출혈이 거의 없어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 없다. 간단한 주사 요법을 통해 푹 꺼져있던 눈밑과 보기 싫던 팔자주름이 펴져 만족도도 놓다.

뿐만 아니라, 볼륨감 없는 이마, 무턱, 낮은 콧대 등 함몰된 부위에 인체와 유사한 성분의 필러를 주입하여 얼굴 전체의 볼륨감을 개선하는 안면윤곽 효과도 있다.

보톡스 시술은 운동 신경 말단 부위에 신경의 자극을 근육에 전달하는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억제하고 이를 통해 해당 부위의 근육 작용을 억제하기 위해 쓰인다. 눈가나 미간처럼 잦은 근육 사용으로 쉽게 주름이 지는 곳이나, 턱 근육이 발달해 비대해진 경우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이렇듯 효과도 좋고 저렴한 보톡스와 필러 시술을 할 때 내 얼굴에 맞는 포인트는 무엇인지 알고, 주의할 점을 숙지하면 더 효과적인 시술을 받을 수 있다.

부산 해운대피부과 엘스타의원(본점) 이창훈 원장은 “모든 성형은 부작용의 위험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해운대피부과 엘스타의원은 개인별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부작용과 회복기간, 통증을 줄이는 Secret 3days system 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갸름한 윤곽, 맑은 피부는 모든 분들의 소망이다. 이를 위하여 서울의 여러 성형외과, 피부과 등의 협진을 통한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며 "개인의 피부탄력, 주름 깊이, 이목구비 등이 각각 다르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