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크기나 모양에 따라 다양한 느낌을 준다. 예쁜 눈매의 기준이 크고 또렷한 쌍꺼풀을 가진 눈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평균적으로 눈이 작거나 눈꺼풀이 두껍고 외안각이 올라가고 내안각의 몽고주름이 있는 경우가 많다.

이 때문에 눈성형은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로 이미지에 변화를 주고자 하는 사람에게 훌륭한 대안으로 꼽히고있다. 눈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진행되는 성형부위로써 쌍꺼풀 수술을 비롯하여 앞트임, 뒷트임 등의 트임성형, 눈매교정 등 다양한 성형 방법이 함께소개되고 있다.

특히 쌍꺼풀 수술의 경우 대중화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생각하고 있지만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눈의 모양을 찾기 위해서는 수술 진행 전 눈 주변 피부의 지방양, 근육양, 안검하수나 비대칭 등의 여부를 체계적이고 정밀하게 검사를 받고 진행되어야 한다.

수술방식 또한 매몰법,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이 있는데 매몰법은 붓기가 적고 흉터가 거의 남지않아 회복기간이 짧다는 장점이 있고 절개법은 매몰법에 비하여 회복기간이 조금 길지만 시간이 흘러도 쌍꺼풀의 풀림 현상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그리고 자연유착법의 하나인 앞절 유착법의 경우 쌍꺼풀 앞쪽 부위를 최소 절개하여 유착을 방해하는 조직을 제거한 후 자연유착법으로 피부와 눈을 뜨는 근육 사이의 유착을 유도하여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는데, 라인이 느슨해지거나 풀리기 쉬운 앞쪽 부위에 대해 트임 절개선을 따라 최소 절개하고 유착을 방해하는 조직을 확실히 제거해 몽고주름이 있거나 눈꺼풀이 두꺼워도 쌍꺼풀 라인의 풀림 현상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매몰법에서 어려웠던 쌍꺼풀 라인의 높이로 디자인이 가능하며, 최소 절개를 통해 자연유착법으로 진행되어 흉터가 적고 출혈,붓기,멍 또한 최소화 할 수 있다.

신사역에 위치한 디아이성형외과(DI성형외과)의 정연익 원장은 “눈성형 잘하는 곳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획일화된 쌍꺼풀 수술만을 권하는 것이 아닌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개인의눈에 따른 특성을 파악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는 전문의와의 1:1 시스템이 갖춰진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정연익 원장은 “많은 경험 뿐 아니라 수준 높은 의료장비와 믿을 수 있는 사후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 지고 있는지도 신중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