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대에서 빠질 수 없는 키워드는 바로 동안미모다. 동안은 어릴 동童에, 얼굴 안 顔자를 사용하는 이 단어는 아이처럼 어려 보이는 외모를 뜻하며, 실제 많은 이들이 자신의 나이에 비해 젊은 외모를 유지하고 있다.

그렇기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게 느껴지는 현 시대에서 자기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미용 방법 중 동안성형을 위한 시술에 대한 관심도가 특히 높아지는 추세다. 그 중에서도 단언 사랑을 받는 시술은 레이저를 통한 리프팅 방법이다. 리프팅은 나이가 듦에 따라 처지는 피부와 주름을 팽팽하게 펴주는 역할을 한다.

수술 없이 주름을 없앨 수 있는 방법으로 처음 선보이고 난 후 많은 이들에게 선호 되어 오고 있다. 리프팅의 경우 실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이 각광 받고 있다. 일반적인 리프팅에 비해 효과가 좋고 안전성과 정확성이 보장되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울써마지라고 불리는 울쎄라레이저는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에 띄는 효과를 나타내는 방법으로, 외부 초음파를 이용해 칼로 절개하거나 바늘로 피부를 찌르지 않아 피부 표면에 손상 없이 효과를 나타내는 시술이다. 진행 시에는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하게 되는데 피부 표면아래에 3~4.5mm 깊이에 집중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하여 피부 아래쪽에 열을 발생시켜 주름을 개선 시킨다. 쉽게 말해 돋보기로 햇빛을 모아서 한 초점에 열을 집중시켜 태우는 것과 비슷한 원리를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

이마, 미간, 눈가, 다크서클은 물론 목주름과 이중턱에도 효과를 나타내며 수술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고 시술 시간이 짧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진행하고 난 후에 회복 기간이 짧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바로 가능하다. 미국 FDA에서 승인을 받아 사용된 장비로 안전성이 보장되며 초음파로 피부 상태를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울쎄라레이저로 유명한 코웰성형외과의 관계자는 “간단해 보이지만 엄연한 의료시술 이기 때문에 전문적으로 경험이 많은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시술자에 따라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는 테크닉이 필요한 시술이기 때문이다.”라고 주의해야 할 부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