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가 끝나고 초가을이 시작된다는 기대감에 미리 주름관리에 나선 이들이 많다. 가을이 되면 건조한 바람과 커진 일교차에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팔자주름도 깊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팔자주름은 얼굴을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대표적인 원인이 되어 개선을 원하는 이들이 많다. 팔자주름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 성분이 줄어들면서 피부 조직이 얇아진 까닭이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최근 팔자주름필러(Filler) 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필러주사는 피부 탄력성분과 유사한 성분의 주사를 피부에 주입해 볼륨감을 높여 주는 쁘띠성형이다. 깊게 패인 팔자주름이나 푹 꺼져 있는 콧대 등에 주입해 동안 외모를 만들어 주는 시술로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 안전성을 허가 받아 팔자주름필러나 코필러 등에 사용되는 필러제는 인체성분과 같은 히알루론산이나 필러 효과가 더 오래 지속되는 칼슘필러, PMMA 등이 있다. 히알루론산 성분 필러는 입자크기에 따라 3개월에서 1년까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필러시술은 팔자주름 이나 콧대 외에도 다양한 얼굴 부위에 시술이 가능해 이마필러, 무턱필러, 팔자주름필러, 애교살필러, 앞광대필러, 볼필러 등으로 활용되는 사례가 많으며 사각턱보톡스(Botox), 종아리보톡스 등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로 알려졌다.

다만 팔자주름필러를 비롯한 모든 필러주사는 필러의 성분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시술 전 자신이 받을 제품의 이름이나 성분, 안전인증 여부, 지속 효과와 부작용 등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고 있는 것이 좋다.

강남 메이드미성형외과(mademe plastic surgery) 노유환 원장은 “필러주사 시술은 반드시 성분에 대해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다”며 “또 필러시술로 인해 피해를 보지 않으려면 시술 경험이 많은 의사를 선택해야 한다. 만일 의사가 제대로 된 설명 없이 필러 시술을 권유한다면 시술을 유보하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 책임시술이 가능한 병원을 다시 찾아보는 것이 현명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