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이 지나가더라도 다이어트의 열풍은 사계절 내내 지속되고 있다.

SNS에서도 다이어트 보조제, 건강기능 식품 혹은 다양한 원푸드 다이어트 등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급속도로 바뀌어나가면서 어떠한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이 생길 수 있다.

주의해야할 사항으로, 본인에게 맞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할 경우 오히려 요요현상으로 체중이 더욱 증가할 수 있으며, 건강에도 좋지 않아 다양한 합병증을 야기시킬 수 있다.

때문에 더욱 나의 체질에 맞는 방법으로 올바르게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비만의 원인을 찾아내는데 전문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이 직접 개인에게 맞는 방법을 판가름하는 것은 힘들 수밖에 없는 일이다.

강남다이어트 클리닉 셀앤핏의원 김해영 대표원장은 "사람들마다 비만의 원인은 다르므로 다이어트 방법도 그에 따라 달라야 한다"라며 "이외에도 비만세포부터 시작해서 내가 거짓배고픔을 느끼고 있지는 않은 지에 대한 포만감호르몬, 기초대사량과 대사속도, 만성음식면역, 체형검사, 유전자검사 등으로 나에게 맞는 가장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원장은 "무리한 식단조절의 다이어트를 강행하는 것은 요요현상, 폭식장애, 거식증, 담석증, 영양결핍증, 탈모, 생리불순, 피부노화, 불면증, 신경과민증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지나친 운동 또한 빠른노화, 근육통, 과사용증후군, 관절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따라서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방법을 찾아 필요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적절한 식단관리와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더욱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고 요요없는 마지막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