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움의 기준이 바뀌면서 얼굴뿐 아니라 몸매까지 중요시되고 있다. 슬림 하면서도 탄력 있고 볼륨감 있는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가슴성형 역시 관심 대상이 되고 있는데, 이에 비례하듯 가슴재수술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가슴재수술을 하는 원인을 살펴보면 구형구축이나 가슴 비대칭 그리고 보형물 크기 및 촉감, 모양에 대한 불만족 등이 있다.

구형구축은 수술한 가슴이 단단해지는 것으로 가장 흔한 가슴재수술 원인이며, 구형구축에 의한 보형물 변형 또는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경우 가슴 비대칭이 나타날 수 있다. 또한 보형물의 크기나 촉감에 대한 불만족과 보형물의 위치가 바르지 못한 경우에도 재수술을 고려할 수 있다.

가슴재수술은 수술에 대한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과 검진을 거친 후 첫 수술에 대한 문제점과 앞으로의 수술 방향성을 정확히 파악하여 수술 계획을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적절한 시기를 두어 개인의 체형에 맞게 시행해 2차, 3차 가슴재수술이 없도록 해야 한다.

또한, 가슴재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은 수술의 방향과 안정성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가슴성형에 대한 니즈 외에 실제 가슴과 같은 자연스러운 촉감까지도 추구하고 있기 때문에, 보형물 타입도 신중하게 선택되어야 한다.

최근에는 기존의 보형물의 장점을 부각시키고 단점을 개선한 모티바 보형물이 가슴재수술에서 관심을 얻고 있다.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에 널리 이용되고 있는 모티바 보형물은 자연스러운 라인과 볼륨감, 부드러운 촉감을 선사해 첫 가슴성형은 물론 재수술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모티바 보형물은 기존 보형물에 비해 실제 가슴조직과 유사해 만족도가 높고 ‘블루실’이라는 특허기술을 통해 보형물 외피 속 젤이 유출되는 현상을 방지해 구형구축 가능성을 현저히 낮출 수 있다. 또한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고유식별장치(UDI)도 포함하고 있어 보형물의 관리도 용이하다.

봉봉성형외과 강민구 원장은 “가슴재수술은 1차 수술의 실패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또한 가슴재수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는 것은 물론, 해당 병원의 첨단 수술 장비 시스템과 안전 장비 시스템, 사후관리 시스템이 갖춰 있는지도 살펴봐야 한다”라고 전했다.

강 원장은 “모티바 보형물은 보형물의 주름이 비치는 '리플링' 현상을 개선할 수 있도록 겔이 100% 채워져 있고 점탄성이 높아 절개선(흉터) 길이를 줄일 수 있다"며 "또한 중력에 따라 모양이 변해 자연스러운 결과와 구축률과 파열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안정성까지 갖추고 있어 가슴재수술을 고려하는 환자에게 보다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