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세브란스피부과 성열오 원장
대구 세브란스피부과 성열오 원장

과거 ‘여드름’은 10대의 나이를 대표하는 상징으로 생각 되었던 흐믓한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2017년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여드름이나 화장 트러블은 이제 단순한 스트레스를 넘어 엄연한 피부 질환으로 분류되고 있다.

10대 청소년기에 호르몬 변화에 의한 증상뿐만이 아니라 10대 여학생들의 화장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환경, 기름진 식생활, 인스턴트식품의 섭취 그리고 성인들의 스트레스 등의 요인에 의해, 청소년 여드름과 20~40대의 성인여드름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다. 이제 여드름, 등드름, 화장 트러블은 매우 친숙한 단어가 되어가고 있다

기본적으로 여드름은 피부 모공 속에 있는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남아 있다가 염증 반응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성인여드름에는 이러한 피부 상태를 만드는 다양한 요인이 있다.

그러한 요인을 몇 가지 들자면 일교차가 발생하는 날씨, 스트레스, 본인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무리하게  사용 하는 것, 수면부족, 잘못된 식습관, 음주등이 꼽힌다.

특히 성인여드름은 치료도 까다롭고, 자칫 여드름 흉터나 자국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여드름을 단순한 피부 질환으로 생각하지 말고 전문적인 피부과병의원에서 상담 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 여드름 치료 분야에서는 피부 레이저 치료 방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여드름이나 각종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직장인들에게 ㈜오로에서 출시된 카프리 레이저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카프리 레이저는 여드름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일 뿐만 아니라 유분과 수분 흡수도가 높은 파장대인 1450nm 다이오드 레이저(DIODE LASER)와 400nm대의 블루라이트 레이저의 듀얼 파장으로 국내 허가를 받은 레이저 의료 장비다.

대구 세브란스 피부과 성열오 원장은 “성인 여드름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게 나올 수 있다. 최신 레이저 시술 방법으로 카프리 레이저가 매우 좋으며, 1450nm와 400nm대의 블루 라이트 레이저는 카프리 레이저만의 듀얼 파장으로 피지 토닝을 사용하여 여드름의 근원인 피부 속 깊이 있는 피지 샘을 파괴하고, 표피층의 살균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한 번에 볼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성 원장은 “카프리 레이저는 레이저 최고 품질의 TOP HAT을 구현하여 빔 질이 우수하고, A.T.C.D(Anti Thermal Cooling Device)이라는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화상의 염려가 거의 없다"며 "이러한 최신 기술로 마취가 필요 없고, 통증이 거의 없어서 환자가 편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는데 이러한 기술력은 미국 M사와 (주)오로의 레이저 기술 제휴로 특성화된 최고의 품질을 만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청소년 여드름, 등드름에 사용이 가능하며, 토닝 모드를 사용하여 리프팅과 잔주름 개선에도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다. 성인여드름의 경우 여드름이 개선되면 여드름 흉터나 색소가 보이게 되는데, 이때 본원에 있는 다른 레이저와 함께 복합 치료가 가능하여 맑고 깨끗한 피부로 되돌아갈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음식인 고지방, 과당 음료를 되도록 줄이도록 하고, 꾸준한 수분 섭취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야채, 해조류를 자주 섭취하는 것도 필요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