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주변의 노화는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난다. 그 중에서도 눈밑이 어둡게 그늘지는 다크서클이나 눈밑 피부와 지방이 늘어지는 증상 등이 나타나면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게 된다.

나이가 들수록 눈 주위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눈밑 지방을 지지하는 막이 약해지면서 피부와 지방이 늘어지고 골이 생기게 된다. 이로 인해 나이가 들어 보이며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된다. 경우에 따라 피부가 많이 처지지 않은 젊은 층에서도 지방이 늘어지는 증상이 있을 수 있다.

이런 증상은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아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 피부 처짐이 별로 없고 눈밑 지방만 불룩한 젊은 층에서는 결막을 통한 눈밑지방 이동술로 흉터 없이 개선이 가능하다. 피부 처짐과 주름살이 동반된 중장년층에서는 하안검성형술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다.

하안검성형술은 눈밑 피부 절개를 통해 처진 피부를 일정 부분 제거하고 눈밑 지방을 정리해 아래쪽으로 내려서 고정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눈밑을 평평하게 펴주어 노화 이전의 눈매로의 개선과 더불어 다크서클의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하안검성형술은 눈밑 주름이 심한 경우, 눈밑 피부가 처진 경우, 눈밑 지방이 돌출되거나 늘어진 경우에 수술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수술시간은 1시간 정도이고 수면마취로 진행된다. 당일 퇴원이 가능하며, 따라서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하는 것이 가능하다.

청라성형외과 토파즈성형외과 의료진은 “하안검성형술은 단순히 처진 피부와 지방만을 제거하는 수술이 아니다. 눈밑 피부와 검판의 처진 정도, 지방이 늘어진 정도와 양을 고려하여 복합적인 방법을 활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환자의 나이와 처진 정도를 고려하여 결막을 통한 수술과 하안검성형술 중 방법을 선택하게 되며 되도록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