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얼굴은 이목구비가 예쁜 것보다 얼굴의 밸런스가 잘 맞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얼굴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코다.

추구하는 미(美)를 얻기 위해 수술을 한 사람들 중 코재수술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이는 얼굴의 밸런스가 맞지 않아 어딘가 어색해진 자신의 인상에 대한 불만 때문이다.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의 강창균 원장에 의하면 많은 강남성형외과들 중 환자 개인의 취향이나 얼굴에 맞춘 것이 아니라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에 스타일에 따라 코 모양이 정해지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밸런스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데, 그렇기 때문에 환자 개인에게 맞춘 1:1 맞춤형 치료가 중요하다.

더욱이 밸런스의 문제나, 구축, 보형물의 문제 등 여러 이유로 인하여 진행하는 경우라면 특히 세심한 상담과 시술이 필요하다. 재수술은 이용되는 재료가 한정적이지 않다. 때문에 케이스에 따라 알맞은 재료와 수술 방법을 선택하여야 하기에 이런 부분에 있어서 1:1 맞춤식 진행이 가능하다.

앞선 설명들에 이어 마지막으로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을 수 있는 사람이 많은 것이 바로 코재수술 환자들 입니다.”라며 “환자들의 심리적인 안정을 도모하고 사례별로 구축된 데이터를 통해 자연스러운코를 최우선 하여 시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고 전했다.

한편, 강창균 원장이 있는 코웰성형외과는 강남 코재수술 성형외과로 유명하다. 이 외에도 눈, 동안성형, 가슴, 안면윤곽, 바디라인 성형에도 풍부한 경험의 전문의가 근무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