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 간 쌍꺼풀 수술이 매우 대중적인 성형수술로 자리를 잡으면서, 눈재수술을 받는 이들도 크게 늘고 있다. 쌍꺼풀수술로 대표되는 눈성형은 이제 남녀 모두가 이미지 개선을 위해, 혹은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서 더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 되고 있는 이유이기도하다.

물론 수술 후 결과가 좋다면야 눈성형은 개인의 스펙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된다. 하지만 자칫 자신의 이미지에 맞지 않는 수술 방법이 적용된다면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우려가 있다.

또한 자칫 의료진의 숙련도 미숙으로 부작용이나 후유증을 남기게 되는 사례도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다. 개인의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수술 결과에서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는 모두 눈재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가 된다.

이렇게 눈재수술이 필요한 유형은 대략 ▲수술 붓기가 빠지지 않은 듯 쌍꺼풀이 지나치게 두꺼운 경우 ▲쌍꺼풀 양쪽의 사이즈가 다른 경우 ▲수술 흉터가 심하게 남은 경우 ▲쌍꺼풀이 여러 겹으로 생긴 경우 ▲수술 후 눈동자가 보이는 정도가 더 줄어들고 졸려 보이는 경우 ▲쌍꺼풀이 풀린 경우 ▲앞트임이나 뒤트임 자리에 붉은 흉터가 남은 경우 ▲뒤트임이 붙은 경우 등이 있다.

여기에 이렇다 할 부작용이나 후유증이 남지 않았음에도 눈성형 후 눈의 크기가 충분히 커지지 않았다고 느끼는 경우나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경우 등에서 개인의 만족도에 따라 눈 재수술을 시도하는 경우도 있다.

어떠한 경우에든 쌍꺼풀재수술을 받을 때는 처음 수술보다 더 신중하게 고민하고 수술 방법 및 수술할 병원을 결정해야 한다. 특히 눈재수술은 처음 눈성형에 비해 쌍꺼풀수술이나 앞트임 외에도 눈매교정술이나 흉터제거 기술 등이 더해져야 하므로 반드시 다양한 눈재수술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눈재수술이 필요한 환자들 대부분은 처음 수술 시 저렴한 비용만으로 수술을 결정하거나,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매에 대해 충분한 고민 없이 수술을 받은 경우다”라며, “따라서 눈재수술 시에는 수 많은 수술경험을 지닌 전문의를 통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눈성형 방법은 무엇인지 신중히 상담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안 원장은 "또 눈재수술은 처음 수술 후 적어도 6개월 정도 기다린 후에 시도하는 것이 좋고, 처음 수술에 대한 문제를 정확히 파악한 후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하다"며 "수술 후 결과에 대해 충분히 책임을 질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도 고려해 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