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이사장 김용태)는 소화기 내시경 검사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소화기 내시경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비한 내시경 사전’ 인포그래픽을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인포그래픽은 국내 위암 및 대장암 발병의 심각성을 짚어 본 후, 위암과 대장암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내시경의 기능과 장점, 내시경 검사를 받을 때 알아두면 좋은 팁과 우수내시경실 인증 제도를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신비한 내시경 사전’이라는 콘셉트와 다양한 이미지들을 사용해 누구나 흥미를 느끼고 내시경과 관련된 의학적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한국인의 위암 및 대장암 발병률은 세계 1위로 조기 위암의 경우 별 다른 증상이 없어 증상이 느껴져 병원을 방문할 경우 암이 많이 진전된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정기적인 내시경 검사를 통해 조기발견 시 90% 이상 완치할 수 있다.

따라서 학회는 위내시경은 40세 이상 2년에 한 번씩, 대장내시경은 50세 이상에서 5년에 한 번씩 받도록 권장하고 있다.
 
김용태 이사장(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은 “이번 인포그래픽을 통해 많은 분들이 소화기 내시경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쉽게 접하고, 정기적인 내시경 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알아두면 쓸데 있는 신비한 내시경 사전’ 인포그래픽은 소화기내시경학회 홈페이지(http://www.gie.or.kr)에서 누구나 열람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향후 건강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도 공유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