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는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제5차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 심포지엄' 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민석기 센터장을 비롯해 센터 교수진이 모두 참여해 외과, 비뇨기과, 산부인과 분야에서 로봇수술의 다양한 활용도를 소개할 예정이다. 

31부(외과)에서는 김광호 외과 교수와 이일철 애항외과 원장이 좌장을 맡아 ▲갑상샘 질환의 로봇수술(권형주 교수) ▲상부위장관 질환의 로봇수술(허연주 교수) ▲간담도췌장 질환의 로봇수술(이희성 교수) ▲하부위장관 질환의 로봇수술(노경태 교수) ▲소아외과 질환의 로봇수술(홍영주 교수) 강의가 진행된다.

정우식 비뇨기과 교수가 좌장을 맡은 2부(비뇨기과)에서는 ▲전립선암에서 로봇수술(송완 교수) ▲전립선암의 수술 결과 향상을 위한 다양한 술기(김광현 교수)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 3부(산부인과)에서는 문혜성 산부인과 교수와 이남희 이화의대 동창회장이 좌장을 맡아 ▲가임력 보존을 위한 부인과 로봇수술(정경아 교수) ▲골반장기탈출증의 로봇수술(이사라 교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석자들에게는 저녁 식사와 로봇수술에 대한 책자를 제공한다. 이메일(41115@eumc.ac.kr)과 전화(010-8330-5885)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고 연수 평점 4점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