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추석연휴는 대체 휴무까지 총 10일 동안 이어지는 긴 연휴이다. 연휴를 맞이하여 국내외 여행 또는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명절인 만큼 효도성형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는데 상안검, 하안검을 비롯해 리프팅에 대한 문의가 특히 늘어나고 있다.

노화는 30대부터 진행이 시작되어 피부가 탄력을 잃어가면서 점점 아래쪽으로 쳐지고 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화장품을 비롯하여 피부관리 등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해도 노화진행을 늦출 수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는 힘들다.

주름, 피부처짐 등 근본적인 노화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리프팅 수술이 해답이 될 수 있다.

리프팅 시술은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 또는 실을 삽입하는 방법,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리프팅 레이저는 시술이 비교적 간단하고 시술시간이 짧아 회복기간도 짧다는 장점이 있으나 한번의 시술보다는 지속적인 시술로 효과가 나타나고 심하지 않은 주름과 처짐에 적용된다는 특징이 있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녹는실을 피부 진피층에 삽입하여 얼굴의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일정기간이 지나면 실이 피부 안에서 자연스럽게 녹으면서 콜라겐 재생을 도와 리프팅과 피부의 탄력을 주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기존의 실리프팅은 유지기간이 그리 길지 않고 이물감이 느껴지는 경우가 있어 최근에는 리프팅 유지기간이 길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한 ‘엘라스티꿈리프팅’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엘라스티꿈’은 이탈리아에서 개발된 특수소재의 밴드로 이중구조의 강하고 부드러운 실에 탄성을 더한 복선사와 안전성이 강화된 실로 기존의 실리프팅보다 유지기간이 약 3배정도 길고 인장강도가 높아 깊은 주름도 개선할 수 있는 특수한 밴드이다. 엘라스티꿈 리프팅은 최소 절개로 진행이 가능하고 시술 후 멍, 흉터 등의 증상이 줄어 일상생활 복귀도 빠르다. 또한 뛰어난 탄성과 복원력으로 얼굴근육의 움직임이 자연스럽다.

아이린성형외과의 김명철 원장은 “휴가기간이나 연휴 동안 효도성형으로 리프팅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리프팅 수술을 절개를 하는 수술에 비해서 비교적 시술 시간도 짧고 간단한 시술이지만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처짐 정도와 탄력 그리고 피부 두께와 지방의 양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계획을 세워야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