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인 여름 시즌이 길어지면서 옷은 더 얇아지고 짧아졌다. 이로 인해  탄력 있고 건강한 몸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바디 관리는 미와 자기관리의 척도가 되고 있다. 때문에 일반인 뿐만 아니라 TV에 나오는 연예인도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 이미지를 변신을 하거나 바디관리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최근에는 바디성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성형은 ‘가슴확대성형’이다.  가슴의 경우 선천적으로 빈약한 경우 식이요법이나 운동으로 해결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가슴의 볼륨이 축소되거나 변형이 오는 경우가 많아 바디성형에서도 선호도가 높다.

아이린성형외과의 김지연 원장은 “ 최근 볼륨 있고 탄력 있는 몸매를 위해 가슴 상담을 받는 환자가 크게 늘어났다. 개인적인 만족도는 높이면서 몸매에 잘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가슴성형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인 가슴성형의 첫걸음 이다.”고 전했다.

가슴확대성형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크게 보형물, 자가지방이식으로 나눌 수 있고 보형물을 이용한 수술법은 은 물방울, 라운드 등 형태뿐 아니라 표면의 거친 정도도 세분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보형물 가슴성형은 가장 대중화된 가슴성형 수술 방법으로 가장 확실한 효과를 보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보형물을 삽입한다는 부담감과 구형구축의 위험성이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을 할 경우 개인의 상태와 근육, 피부 등을 파악하여 보형물의 모양과 사이즈를 결정하고 삽입 위치, 절개 위치를 꼼꼼하게 결정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자가지방을 이용한 가슴성형은 자가 조직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물감이 생착률이 높고 복부나 허벅지 등의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하기 때문에 군살을 정리하면서 볼륨을 만들어 1석2조의 효과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회복기간도 빠르다. 하지만 보형물에 비해 확대할 수 있는 사이즈의 한계가 있고 지방이 딱딱해지는 석회화 현상이 일어 날 수 있는 단점이 있다.

김지연 원장은 "가슴확대 수술 방법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 만큼 성공적인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병원 선택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술 전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전문의와의 상담이 이루어지는지, 여성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나에게 딱 맞는 수술 방법을 제시해 주는지  수술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꼼꼼하게 따져 보는 것이 성공적인 가슴성형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