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코는 이목구비와 이미지를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 중 하나다. 따라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코 수술을 개선책으로 삼기도 한다.

실제 성형외과 개원가에서는 콧볼축소수술 등의 코 수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콧볼축소수술은콧대 뿐만 아니라 코 끝이나 콧볼 등 콤플렉스인 부분만 교정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콧볼축소수술은 넓고 도톰한 콧볼이 가지는 투박하고 촌스러운 이미지를 날렵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콧볼의 너비를 줄여 슬림한 라인과 세련된 이미지로 개선이 가능한 콧볼축소수술은 절개방법과 비절개방법이 있다.

이 중 비절개콧볼축소수술은 미세한 구멍을 통해 실로 양 콧볼을 당겨줌으로써 슬림하고 세련된 콧볼을 완성시켜주는 수술이다. 출혈과 붓기가 비교적 적어 빠른 회복기간으로 시간이 여유롭지 못한 현대인들에게 적합하다는 평이다.

비절개콧볼축소수술은 절개를 하지 않는 특성상 축소 범위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양 옆 콧볼이 많이 두껍거나 콧구멍 사이가 먼 코의 경우에는 비절개 방법으로 개선이 불가능할 수 있다. 따라서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유형을 확인 후 그에 맞는 수술방법으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대미학성형외과 의료진은 “피부의 두께나 콧방울의 모양 등을 정확하게 파악 후 전체적인 얼굴의 밸런스를 맞춰 비절개콧볼축소수술을 진행하는 병원인지 살펴봐야 한다”면서 “얼굴의 조화를 찾아 맞춤 라인을 확보하고 개개인에게 맞는 스타일과 특성을 고려해 수술을 진행하는 병원 및 의료진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