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여름 돌아오는 휴가시즌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와 몸매관리를 시도한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거식증이나 요요현상과 같은 부작용을 낳을 수 있어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최근 들어 지방흡입술과 위밴드수술 등과 같은 수술적 다이어트 방법이 점차 개선되고 있어 이러한 수술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운동을 하다가 부상을 입을 가능성이 높고 움직임이나 활동량이 제한적인 고도비만환자들의 경우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병원 시술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하지만 지방흡입술, 위밴드수술 같은 시술법은 위험 부담이 있는 큰 수술들이며 지방흡입술은 수술 부위에 흉터, 멍과 부기가 발생하기 쉬워 압박복을 착용해야 하는 등 다양한 불편과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위밴드수술의 경우 수술시간은 짧지만 회복기간이 통상 2주 정도 걸리기 때문에 일상으로 복귀하는 데 시간이 걸린다.

이에 관악구 봉천동 서울대입구역 소재의 서울W내과는 지방흡입술, 위밴드수술과 같은 다이어트 수술의 단점을 극복하고 장점을 살린 안전한 다이어트 방법인 ‘엔드볼다이어트’ 시술을 제공해 위험 부담을 줄였다.

엔드볼 다이어트란, 복강 내 농양, 췌장 누공, 장유착으로 인한 장폐색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는 위밴드성형술, 위우회술 등과 같은 다이어트 수술 치료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된 안전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내시경을 이용해 위 내에 풍선(엔드볼)을 삽입하고, 풍선 안에 공기 및 생리식염수 등을 주입해 위 내 용적을 줄여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게 하는 시술이다.

엔드볼 시술은 안전하고 효율적인 다이어트 시술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시술법으로 시술시간이 10-15분 내외로 짧으며 외과 수술을 하지 않아 흉터가 남지 않고 출혈이나 감염의 부담이 적어 입원 치료도 필요없다. 일반적으로 원하는 만큼 체중이 감량되는 6개월 전후에 수면내시경으로 위풍선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관악구 서울대입구역에 위치한 서울W내과의 정성웅 대표 원장은 “서울W내과의 엔드볼 다이어트 시술법은 여타 다이어트 시술법과 달리 환자의 신체 부위에 흔적을 남기지 않아 심미적이다”며 “병원에 입원할 필요 없이 시술 후 일상생활 복귀가 바로 가능해 많은 환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시술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W내과 정성웅 대표원장은 “비만 처리용 마그넷 어셈블리 장치 및 이의 사용 방법(출원 번호: 10-2017-0082272)”이라는 이름의 다이어트 내시경 장치 및 기술을 개발해 특허를 출원했으며, 앞으로 환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효과에 도움되는 다이어트 시술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