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바캉스의 계절이 돌아왔다. 여름휴가는 설레지만 한 편으로는 태가 나지 않는 수영복 핏 때문에 막바지 다이어트에 박차를 가하는 이들도 많다.

올바른 다이어트는 장기간 시간을 두고 꾸준히 운동과 식이요법이 진행돼야 한다. 하지만 눈 앞에 다가온 바캉스를 위한 단기간 무리한 다이어트는 면역력 저하를 야기해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몸 상태가 되기 쉽고 체줌 감량에 성공했다 해도 원하는 라인을 만들기 어렵다.

김석주피부과 대표원장 김석주 원장은 “이러한 무리한 다이어트는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고 면역력 저하, 다이어트 후 급격한 요요 현상이 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얼마 남지 않은 바캉스를 위한 다이어트를 시작한다고 해도 내 체질에 따라 계획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운동할 시간도 부족하고 처진 군살들을 정리하고 싶다면 무리한 다이어트 대신 전문적인 라인 교정을 도와줄 수 있는 시술을 함께 병행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실제 최근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티가 나지 않는 주사요법을 비롯해 레이저 시술, 고주파를 이용한 시술들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그 중 ‘트루스컬프’ RF 시술은 멍이나 붓기가 없는 고주파를 이용해 지방 볼륨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다이어트로도 빼기 힘든 군살 제거, 라인 교정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기간 조급해하지 않고 바캉스 날짜까지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 올바른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 그리고 트루스컬프와 같은 의료서비스를 병행한다면 보다 빠르고 부작용 우려를 최소화한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김석주 원장은 "다만 모든 시술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사전에 숙련된 피부과 의료진과 개별상담을 통해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시술 의료진의 전문성, 정품, 정량,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장비를 사용하는지 체크해야 원하는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