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건강정보
자궁근종·자궁선근증, 비침습 치료법 하이푸로 개선 기대 가능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은 가임기 여성이 흔하게 겪는 여성 질환 중 하나다. 이전에는 40대 이상의 여성에게서 주로 발견됐지만 최근 들어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으로 젊은 20~30대 여성에게도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다.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의 정확한 의학적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나 극심한 스트레스, 과도한 업무, 무리한 다이어트, 불규칙한 생활방식 등이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이러한 환경에 자주 노출되는 젊은 연령대의 여성일수록 자신의 자궁 건강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자궁근종 및 자궁선근증에 대한 치료는 기존에 자궁을 적출하는 자궁절제술이 시행돼 왔으나 발병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면서 자궁 및 가임력 보존의 필요성이 커졌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자궁 및 가임력 보존이 가능한 비침습적 치료로 ‘하이푸’가 시행되고 있다.

하이푸시술은 초음파를 이용해 체외에서 문제의 병변만을 정확하게 태워 없애기 때문에 자궁적출로 인한 후유증 발생이 없다. 또한 절개나 출혈 없이 시술하기 때문에 임신과 자연분만에 끼치는 영향이 비교적 적다.

이지스 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은 “하이푸시술은 하이푸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맡겨야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3D 초음파 영상 기술을 이용해 치료부위를 판단하고 고해상 MRI를 통해 치료 전후의 상태를 환자에게 자세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이 원장은 하이푸를 통한 자궁선근증 및 자궁근종 치료에 대해 3편의 SCI급 국제논문을 저술했으며 2017년 6월 기준 1,800례 이상의 치료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조필현 기자  chop23@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