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을 맞아 이 기간 동안 성형을 계획하는 대학생과 직장인들이 많다. 성형외과 개원가에 따르면, 여러 성형 부위 중에서도 눈 성형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한다. 눈은 작은 변화로도 이미지에는 큰 변화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과거와 달리 눈 성형은 여성만을 위한 성형이 아닌 남성들도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외모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성형술로 보편화 되고 있다. 남성에게 어울리는 남자 눈성형에 대해 광주성형외과 맨앤네이처성형외과의 조용철 원장을 통해 알아봤다.

조 원장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눈 관련 성형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인터넷에 올라가 있는 정보로 본인의 얼굴에 대입하기 보다는 직접 성형외과를 방문해 본인의 외모를 고려한 눈 성형을 설계하는 것이 좋다”고 전한다.

눈 성형 방법에는 쌍꺼풀수술, 매몰법, 절개법, 눈매교정 등 다양하기 때문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외모에 가장 자연스러운 방법을 고려해야 한다. 인터넷에 퍼져있는 홍보성 글에는 무조건 잘생기게 해주겠다는 각각의 성형외과가 내세우는 성형 방법이 가득하지만, 정작 인터넷에는 글을 읽고 있는 본인에 대한 정확한 진단은 빠져있다.

게다가 저렴한 성형 비용만 비교하고 성형을 하는 잘못된 사례도 많다. 본인에게 맞는 성형 수술 방법을 스스로 수립하고, 어차피 똑같은 성형 수술을 한다면 더 싼 곳이 낫지 않겠냐는 판단에 따른 결과다. 그러나 이런 판단은 재수술로 이어져 더 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무작정 싼 곳을 찾는 것보다 본인의 얼굴형을 체계적으로 분석해주는 곳을 찾아야 하는 이유다.

조 원장은 “눈성형은 본인이 만족하는 비용과 수술 방법이 아닌 성형 후 본인의 얼굴에 만족할 수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 후회 없는 눈 성형을 위해서는 본인에게 맞는 성형을 상담해주고 이를 실시하는 성형외과를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성형 전에 반드시 수술 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본인의 얼굴형과 눈에 맞는 시술법을 찾아야만 재수술을 방지 할 수 있다. 또한 수술법 외에도 해당 병원의 안전성과 수술 후 관리 시스템은 잘 갖춰져 있는지, 남자성형 경험 및 노하우가 풍부한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광주 맨앤네이처성형외과는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결과를 책임지는 ‘고객만족 수술책임보증제’ 를 실시하고 있다. 성형 전, 이처럼 사후에 확실한 책임을 지는 성형외과인지도 체크할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