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철이 끝나고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오면서 뒤늦은 다이어트에 열을 올리는 이들이 많다.

특히 여성이라면 누구나 감추고 싶은 민감한 부위가 있다. 허벅지, 팔뚝살, 러브핸들, 옆구리살, 아랫뱃살처럼 잘 빠지지 않는 군살이 모여 있는 부위가 그렇다. 이처럼 특정 부위에 집중된 부분 비만의 경우, 운동이나 식이요법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그래서 지방흡입 등을 고려하는 여성이 늘고 있지만, 수술에 대한 불안감과 통증, 시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과 흉터 등에 대한 우려로 결정이 쉽지 않다.

그래서 최근 다이어트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 ‘울트라S라인’이다. 울트라S라인은 약물을 이용해 지방층을 융·분해시킨 뒤 인체에 무해한 최고안전등급(4등급)의 녹는실을 삽입해 피부탄력 및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고 최종적으로 고주파관리를 통해 빠르게 지방을 배출시키는 S라인 시술이다.

전신마취로 이뤄지는 지방흡입술과는 달리 국소마취 또는 수면마취로 진행되고 다양한 부위를 동시에 시술 가능하여 효과적인 사이즈 감소는 물론 셀룰라이트 제거 및 몸매라인교정에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시술 후에 실밥을 제거하거나 하는 과정이 전혀 불필요하므로 시술 후 내원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

국제미용항노화학회 회장, 대한항노화학회 이사, 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한 더마스터의원 권한진 원장은 “울트라S라인 시술은 전신마취와 수술 후 회복 기간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직장인이나 결혼식을 앞둔 예비신부에게도 적합하다”며 “더불어 하루에 여러 부위를 동시에 시술할 수 있어 ‘원데이 몸매라인교정 시술’이라는 이름이 붙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러한 울트라S라인 시술은 절개가 없어 흉터가 남지 않고 일상생활의 복귀도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술 부위는 복부·허리라인, 허벅지, 팔, 엉덩이, 등, 종아리 등 모든 부위에 적용이 가능한데, 원하는 부위에 대한 선택적 시술이 장점이다.

권한진 원장은 “울트라S라인 시술은 수술에 대한 거부감과 공포감을 가진 이들에게도 권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주사나 고주파 요법으로는 만족하지 못하는 고객과 단기간에 건강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완성하고자 하는 사람, 다이어트를 해도 빠지지 않는 부위 때문에 고민인 이들에게도 적합한 시술”이라며 “바디성형에 대한 해부학적인 이해가 풍부한 의사여야 시술 만족도와 효과를 보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