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이 돌아오면서 몸 구석구석에 자리잡은 군살을 제거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을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가 있다.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만큼의 성공적인 다이어트는 정말 쉽지 않다.

아무리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한다고 한들 살이 쉽게 빠지지 않는 체질도 있는데다 복부나 허벅지, 팔뚝 같은 특정 부위의 군살은 일반적인 다이어트만으로 해결이 어렵기 때문에 의학적인 방법을 많이 고려된다.

개원가에 따르면 최근 부위별 지방만을 제거하고자 성형외과, 클리닉, 피부과에서 다양한 체형관리 방법들을 상담 받거나 만족스러운 효과를 본 후기들을 찾아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라고 한다.

지방을 제거한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흡입술을 생각하는데 수술은 수면마취나 회복기간, 압박복, 비용적인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반면 지방분해주사는 수술적인 방법이 아니기에 수면마취가 필요하지 않다. 또한 시술 시간도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도 필요하지 않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어 관심을 얻고 있다.

지방분해주사는 보통 비만주사, 바디주사, 에스라인주사, 에스핏바디주사, 걸그룹주사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 기존에 제거하기 어려웠던 복부나 허벅지, 팔뚝 등 다양한 부위에 맞춤 시술이 가능하고 시술 후에 관리만 잘한다면 오랫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강남 아이유클리닉의 오종탁 원장은 “지방분해주사 시술에 앞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PPC나 스테로이드제 등의 불필요한 성분들을 사용하는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병원마다 사용하는 성분과 배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