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은 보통 회복이 오래 걸린다고 예상하지만, 최근에는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회복기간이 많이 단축됐다. 이에 따라 여름이 임박한 시기에도 보다 자신감 있는 몸매로 즐거운 휴가를 보내기 위해 가슴성형을 받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가슴성형은 수술 전 상담 및 수술 과정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사후관리가 어떻게 이뤄지느냐에 따라서도 회복기간이 크게 좌우된다.

수술 후 관리는 환자 개인의 노력은 물론, 수술을 집도한 병원에서도 체계가 잡힌 관리를 제공해야 완성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가슴성형 과정에서 사용되는 장비뿐만 아니라, 수술 후 관리를 위한 장비와 프로그램이 충분히 마련돼 있는지 살펴봐야 한다.

수술 후 관리에 이용되는 장비 중 하나로 가슴 관리 전용 장비인 캡슐러티스가 있다.이 장비는 수술 후 통증을 감소시키는 것부터 시작해 미세 혈류 증진으로 자연스러운 모양과 촉감을 완성하며,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까지 방지한다. 무엇보다 미세마사지로 붓기와 멍 제거를 도와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여름에는 노출이 많은 옷을 입게 되므로 흉터를 최소화하기 위한 수술방식과 수술 후 흉터관리가 필요하다. 수술 후에는 레이저와 연고 등을 이용한 전문 흉터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면 흉터 걱정을 덜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수술을 집도한 의료진이 관리까지 직접 담당하게 되면 빠른 회복과 높은 완성도는 물론, 수술 후의 경과도 살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강남더블유성형외과 오혁수 대표원장은 “수술을 집도한 의료진이 직접 관리까지 담당한다는 것은 환자 입장에서는 한번 더 의료진의 관심을 받게 되는 것으로, 진정으로 환자를 생각하는 정성과도 연결되는 부분”이라며 “따라서 가슴수술을 생각한다면 수술 과정은 물론, 의료진이 직접 사후 관리에도 세심한 케어를 제공하는지 따져 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