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는 자연치아 보존이 어려울 정도로 손상된 치아를 대체하는 대표적인 치과 치료로써 제대로 식립된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임플란트는 일반적으로 치아가 상실된 잇몸을 절개하고, 잇몸뼈에 나사모양의 티타늄 치근을 식립한 뒤 보철물을 연결하는 방식으로 시술한다.

제대로 시술된 임플란트는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지만 임플란트의 위치나 깊이가 정확히 식립되지 않았다면 다양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며, 결국에는 임플란트를 못쓰게 되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임플란트 시술 시에는 얼마나 정확한 식립이 가능한지가 굉장히 중요하다. 정확한 식립은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확보하여 보다 튼튼하고 부작용 없이 장기간 사용을 가능하게 하기 때문이다.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은 환자의 상태 파악이 우선이다. 3D CT 장비 등을 활용한 정확한 환자 정보와 함께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의 진단을 통해, 환자별 상황에 맞는 임플란트 방법이 선택돼야 한다.

임플란트 시술후의 부종과 통증을 최소화하고 불편감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는 최소 절개 임플란트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맡기는 것이 좋다. 최소 절개 임플란트는 빠른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김민섭 동탄 아는치과 원장은 "자연치아를 잘 보존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라면 경험 많은 의사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임플란트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 후에는 정기검진이 필수적이며 임플란트 보증제도 등을 갖춘 검증된 치과에서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