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년 중 가장 피부에 많은 손상이 가는 여름철이다. 여름엔 특히 자외선관리에 더 힘써야한다.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하고 그로 인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외선을 100% 피할 수는 없는 일. 그래서 필요한 것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줄 방법이다.

여름철 피부관리법으로 써마지리프팅이 콜라겐 생성 촉진 방법으로써 각광을 받고 있다. 고주파에너지를 이용한 피부리프팅으로 콜라겐재생성을 빠르게 돕는 피부레이저 시술이기 때문이다.

전문가에 따르면 피부 깊숙한 곳에 작용하는 써마지리프팅은 피부 표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래서 일반적인 레이저 시술 부작용인 자외선에 인한 색소침착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써마지리프팅은 여름에 받아야 효과가 좋다는 게 전문가의 조언이다. 고주파에너지가 피부 속에서 작용할 때 열감이 더해지면 더 빠르게 콜라겐이 재생되기 때문.

교대역 메디라인의원 박준우 원장은 “써마지리프팅은 피부에 약물을 넣지 않고 본인의 콜라겐을 자극해 자연스럽게 피부리프팅 효과를 얻게 해주는 시술이다. 때문에 평소에 약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거나, 각종 레이저 부작용을 걱정했던 경우라도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써마지 효과를 확실히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써마지 시술시 사용되는 써마지팁이 정품인지 확인하는 일이다. 현재 써마지 정품팁은 국내 정식수입업체인 쏠타메디칼에서만 공급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한다. 정품 팁을 사용하지 않은 써마지시술을 받았다면 동안효과는커녕 화상 등의 부작용만 겪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박 원장은 “써마지리프팅은 간단한 리프팅 시술로 수술과 달리 자연스러우면서도, 기대 이상의 주름개선, 탄력개선 효과를 보이지만 재사용팁이 사용되거나 정품이 아닌 팁이 사용된다면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많다. 때문에 써마지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을 찾는 것이 시술 전 가장 중요한 일이다.”라고 강조했다.

실제 정상적으로 실시된 정품팁 시술의 경우 써마지부작용은 거의 없다. 박 원장에 따르면 부종의 경우 약 30% 정도의 환자에게 나타나고 있으며, 1~2시간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가라앉는 수준이다. 홍반 역시 1~2시간 이내에 자연스럽게 사라지며, 멍은 거의 없다.
 
반대로 써마지 재생팁이나 불법팁은 안정성 시험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장비 사용 시 폭발 및 화재의 위험성이 있다. 시술 효과에도 확연한 차이가 나타난다.

이처럼 써마지 정품 팁을 사용하고 최신장비를 갖춘 병원을 선택할 수만 있다면 여름철 피부관리에 안전하고 오래가는 리프팅 효과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메디라인의원 측은 "시술 전 팁의 개봉을 확인하고, 시술 후 써마지 정품팁과 소모품을 되돌려받음으로써 정품인증을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