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건강정보
뱃살·허벅지살 고민, ‘더셀 체형조각 주사’로 해결

무더운 여름철이 돌아오면서 몸의 군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곤 한다 . 각종 다이어트 방법이나 식이조절법, 운동요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접하면서 다이어트를 도전하고, 성공하는 이들이 많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도 쉽게 빠지지 않는 뱃살, 허벅지살은 여전히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극복하기 힘든 과제이다.

때로는 운동과 식이조절만이 아닌, 의료적인 측면에서 접근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정상 체중이거나 마른 몸매임에도 불구하고 복부, 팔뚝 등에 부분적으로 지방이 쌓이는 경우가 늘고 있고 이러한 부분 비만은 아무리 다이어트를 해도 쉽게 빠지지 않는다. 따라서 최근에는 개인이 빼고 싶은 특정한 부위의 지방을 제거해주는 시술이 하나씩 소개되고 있으며,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의료 시술을 고민해보고 있는 추세다. 수술적 방법을 두려워하거나 체질상 맞지 않는 경우 등을 고려해 많은 의료기관에서 비수술적 요법으로 체내의 지방을 줄여주는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비만 시술 중에서도 강남구 역삼동, 대치동에 위치한 연세더셀피부과에서 시행하는 ‘더셀 체형조각’이라는 시술이 최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연세더셀피부과 심현철 원장은 “더셀 체형조각 주사는 흔히 시행되고 있는 지방분해주사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시킨 비만 시술이다.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약물과 체내의 삼투압보다 낮은 저장성용액을 사용해 몸에 쌓인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소변으로 배출시키도록 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고 소개했다.

수술적인 방법이 아니기에 마취가 필요하지 않으며, 시술 시간도 짧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 이러한 반응에 대해서 심 원장은 “더셀 체형조각 시술로도 큰 효과가 나타날 수 있지만, 이와 함께 레이저 시술, 약물 처방 등과 함께 접목시키는 것이 더욱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는데 도움받을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비교적 간편하고 안전한 비수술적 요법이라고 해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이나 주의사항을 간과해서는 안 되는데 이에 대해서도 심현철 원장은 “최근 비만시술을 시행하는 곳이 많아진 만큼 시술을 결정하는 데에도 신중하게 고민을 할 필요가 있다. 시술에 대해서 경험이 많고 숙련된 전문 의료진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시술 전에는 충분한 상담을 거치도록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조필현 기자  chop23@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