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생기 넘치고 탄력 있는 얼굴피부를 가진 사람도 눈밑에 다크서클이 자리 잡고 있으면 훨씬 나이가 들어 보이고, 어둡고 칙칙한 인상을 주기 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준다. 이러한 다크서클은 눈밑이 어둡고 검은 색소가 염색된 것 같은 형태로, 안경이나 화장 등 임시방편을 꾀하는 것 보다 근본 원인을 없애는 치료를 해야 한다.

그러나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을 찾는 많은 이들이 다크서클 치료를 진행한 후 효과에 만족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원인을 정확히 찾지 못하고, 다크서클 원인에 따른 치료법을 찾지 못해서 발생한 결과이다.

다크서클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다. 때문에 무엇보다도 정확한 다크서클 원인 진단이 필요하다.

부산해운대센텀 뮬피부과 최윤덕 원장은 “다크서클 유형은 크게 눈물고랑, 눈밑주름, 눈밑지방, 색소침착, 혈관문제로 나눌 수 있으며, 유형별 각각의 치료법이 다르다. 때문에 정확한 진단 하에 치료를 진행해야 자연스럽게 눈밑을 밝힐 수 있다.”고 조언했다.

뮬피부과 측에 따르면 원인에 따른 유형별 다크서클 치료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눈물고랑 다크서클은 눈 안쪽에서부터 사선으로 깊게 패인 눈물고랑이 있어 발생한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미세자가지방이식이나 필러로 볼륨을 채워 들어간 부위를 나오게 해야 한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눈밑에 지방이 축적되면서 발생하기 쉬운 눈밑지방 다크서클은 레이저 눈밑지방제거술을 통해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야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울트라펄스 레이저를 이용한 눈 밑 지방 교정술은 불필요한 지방만을 제거하기 때문에 애교살을 그대로 유지시킬 수 있다.

눈밑에 발생한 주름도 다크서클의 원인일 수 있다. 써마지, 울쎄라 등 눈밑 리프팅시술로 함몰주름부터 잔주름까지 눈밑주름을 모두 해결해야 확실하고 깔끔한 다크서클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색소침착은 눈밑 부위에 멜라닌 색소증가와 침착으로 인해 어둡게 보이는 증상이다. 이때는 색소레이저와 미백치료를 동시에 해야 한다. 효과적인 레이저로는 피코웨이, 피코슈어, 젠틀맥스 프로, 라비앙, 포토나 QX-MAX 등이 있다.

눈밑 혈관도 다크서클의 원인이다. 젠틀맥스 프로, 포토나 SP Dynamis pro, 브이빔 퍼펙타, 실펌 등의 혈관레이저로 혈관이 비쳐 보이는 문제를 없애줘야 한다.

이처럼 자신의 원인에 맞는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을 찾아야만 눈 주변의 다크서클을 제대로 해결할 수 있고 환한 인상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 원장은 “어떤 유형이든 다크서클제거 시술은 눈밑의 엷은 피부층을 건드려야 하기 때문에 병원과 의료진 선택 시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피부과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나에게 알맞은 시술을 안전하게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