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치과의사협회는 김철수 협회장이 29일 치과계가 헌법재판소 정문에서 벌이고 있는 '1인1개소법 사수'를 위한 1인시위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위에는 최치원 부회장, 조영식 총무이사, 이재윤 홍보이사 등 일부 임원들이 동행했다.

치협은 김철수 협회장의 1인 시위 참여는 지난 23일 협회내 '1인 1개소법 사수 및 의료영리화 저지 특별위원회'와 1개소법 사수모임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1인 1개소법 사수모임 주도로 진행돼 온 1인 시위를 치협 주도로 진행하기로 결정한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

이보다 앞서 치협은 지난 2일 30대 집행부 출범식을 통해 '1인 1개소법 수호를 위한 100만인 서명운동 선포식'을 갖고 온·오프라인으로 100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오프라인의 경우 각 의료기관에 서명서를 비치해 환자들을 대상으로 서명을 받을 계획이며, 온라인 서명은 치협에서 개설한 온라인 설문조사 사이트에 접속하면 할 수 있다.

치협은 이밖에 ▲100만인 서명운동의 대국민 홍보를 위해 1인 1개소법 사수 및 의료영리화의 폐해를 담은 홍보 포스터 제작, 배포 ▲의약 5개 단체 및 시민단체 등과 공조를 통한 공동대응 ▲치과의사 결의대회 개최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