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얼굴형은 가지각색이다. 하지만 아름다움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인간의 욕망에 있어 갸름하고 매끈한 얼굴형을 원하는 것은 모두 같다.

얼굴 라인이 매끄럽지 못하는 경우 원인을 찾아봐야 한다. 야식, 불규칙적이거나 균형적이지 못한 식사습관,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체중이 증가해 얼굴부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체형상 다른 부위보다 얼굴에 지방이 많이 모이는 경우도 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여 피부탄력이 저하되면 얼굴 또한 처지게 되므로 울퉁불퉁한 얼굴이 될 수 있다.

체중이 많이 증가했다가 꾸준한 관리로 체중이 감소한다하더라도 이미 축적된 얼굴지방이 잘 빠지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마른체형이지만 유독 턱이나 얼굴에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몸과 얼굴의 균형이 맞지 않아 보이고 얼굴이 더욱 크게 보일 수 있다.

다른 신체부위의 경우 해당부위에 맞는 운동방법이 있다지만, 얼굴부위는 별도의 운동방법이 없기 때문에 얼굴지방으로 인해 울퉁불퉁하거나 얼굴이 크게 보이는 경우 혹은 얼굴피부처짐으로 인해 울퉁불퉁해질 경우 지방흡입이나, 리프팅과 같은 대안을 찾아봐야 한다.

로블에비뉴 김광연 대표원장은 “얼굴지방흡입은 얼굴에 뼈가 아닌 과도한 지방이 축적되어 얼굴 굴곡이 매끄럽지 못한 이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불필요하게 발달한 턱살 및 이중턱 지방을 제거하여 뼈를 깎지 않아도 이상적인 V라인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원장은 이어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피부노화가 촉진된다. 다른 부위보다 얼굴에 더욱 신경을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피부처짐이나 주름이 한번 발생하면 급속도로 진행되는 것이 일반적"이라며 "만일 피부처짐이나 주름으로 인해 얼굴이 울퉁불퉁해졌다면 녹는실리프팅으로 개선할 수 있는데, 얼굴의 형태와 피부의 상태에 따라 최적화된 실을 선택하여 시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각 실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 맞는 부위에 따라 실의 종류, 주입하는 개수, 세기, 볼륨 등을 정확히 분석한 후 진행하는 맞춤형 리프팅을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