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서정선 회장(왼쪽)과 한국건강관리협회 채종일 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왼쪽)과 한국건강관리협회 채종일 회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라포르시안]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대표이사 정현용)은 지난 25일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채종일)와 '한국인 질병예측을 위한 의료 및 유전체 정보 기반 빅데이터 구축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마크로젠과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공동연구를 위한 협력 TFT를 구성하고 각 기관이 확보하고 있는 유전체 정보와 의학·의료정보에 대한 공동연구 및 활용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공동연구를 통해 축적되는 빅데이터는 향후 한국인 특이질환 및 치료 마커 발굴 연구와 신약개발 연구를 위한 핵심 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채종일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건강관리협회의 고객들이 유전체 정보에 기반해 더욱 정확한 개인 맞춤형 질병예측과 건강관리 가이드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은 "정확한 검진으로 질병의 조기발견과 예방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건강관리협회와 질병예측 빅데이터 구축 사업을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양 기관이 미래의학 혁신을 위한 동반자로서 국민의 건강증진과 건강한 사회 구현에 기여하고 참여의학의 시대를 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