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 중 하나로 피부의 콜라겐이 빠져나가면서 피부 탄력이 저하돼 발생한다.

주름은 자외선 노출, 잘못된 습관, 표정변화 등 여러 원인에 의해서 발생한다. 특히 그 중 팔자주름의 경우는 젊은 사람에게도 발생할 수 있으며,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줘 외모적 콤플렉스를 야기할 수 있다.

이러한 주름 개선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화장품, 안면스트레칭 등 홈 케어를 통해 관리에 들어가지만 이는 근원적인 개선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이에 노화로 인한 주름 등 나이 들어 보이는 외모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은 필러 등 의료서비스를 콤플렉스 개선의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팔자주름 필러는 깊어진 주름에 볼륨을 채우고 피부탄력 개선과 콜라겐 재생을 돕는다. 별도의 회복기간을 필요로 하지 않아 바로 일생생활이 가능하다.

시술 후 1~2주 이내에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의 차이에 따라 6~12개월 이상 지속기간을 가진다.

필러 시술은 개인마다 주름 깊이의 정도, 피부타입 등이 다르기 때문에 환자 자신에게 맞는 시술이 이뤄지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현대미학피부과의원 정광석 원장은 “필러는 끝이 둥근 주사 바늘인 캐뉼라로 시술을 진행해야 붓기나 멍, 통증 등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필러 시술은 시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에 자신에게 맞는 볼륨으로 시술 받아야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