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 사회 건강정보
노출의 계절 여름, 몸매성형으로 단기간 효과 기대

노출의 계절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여성들의 마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가벼운 옷차림 탓에 몸매가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다이어트에 관심을 두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단시간에 다이어트 효과를 보는 것은 쉽지 않다. 특히 허벅지, 복부, 팔뚝살과 같이 잘 빠지지 않는 부위는 운동만으로는 관리하기 어려워 최근 들어 지방흡입 등 몸매성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다.

드림성형외과 정재연 원장은 “다이어트, 운동으로 몸매관리를 하더라도 허벅지 등 특정부위는 지방 분해가 어려우므로 지방흡입술을 병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지방흡입술은 불필요하게 축적된 지방층을 제거하여 균형 잡힌 체형으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한다.

신체부위 가운데 복부비만은 남성이나 여성 모두에게 매우 흔하게 발생하는 부위이자 지방흡입술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부위다. 복부비만은 지방조직이 하복부 혹은 상복부에 축적되면서 발생하는데 지방흡입술을 통해 복부의 과도한 피하지방을 제거하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만약 복부 근육이 많이 약화되었거나 피부가 처지고 탄력이 없다면 복부성형술을 병행하는 방법도 있다.

여름철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결정짓는 부위 중 하나는 바로 팔이다. 반팔이나 민소매 상의를 입었을 경우 팔에 지방이 많으면 전체적으로 둔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 팔의 지방축적은 팔을 90도로 접었을 때 팔꿈치에서부터 겨드랑이에 이르는 부위에 많이 나타난다.

이는 운동이나 식습관 조절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지방흡입술을 찾게 된다. 팔 전면부에는 주요 혈관과 신경이 분포해 있기 때문에 뒷부분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이를 통해 가늘고 매력적인 라인의 팔로 교정이 가능하다.

정재연 원장은 “지방흡입술 후에는 가능한 범위내에서 점차적으로 활동량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 이는 혈액순환을 촉진해 붓기 감소와 일상생활로의 빠른 복귀를 도와준다. 또한 하반신을 수술한 경우에는 배게, 쿠션을 이용해 하체를 상체보다 높이 두고 자는 것이 혈액순환과 붓기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한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