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헬스장이 붐비기 시작하고 각종 다이어트 방식들이 다시 성행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운동 외에 굶거나 단일 제품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은 말 그대로 단기간에만 일시적으로 빠져 보이는 듯하지만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다. 또 체중이 감소되었다 하더라도 허벅지 살이나 팔뚝 살은 유지된 채 가슴살이나 원하지 않는 부위만 살이 빠지는 등 체형의 불균형이 이루어지기도 한다.

승모근이나 종아리와 같이 지방이 아닌 발달된 근육에 의해 슬림해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 원하는 부위에 군살을 제거하거나 근육으로 인해 몸의 라인이 예뻐 보이지 않는 경우 주사시술과 수기관리와 같은 비수술적 방법을 통해 개선하는 방법이 있다. CDU청담유성형외과&피부과에서는 이런 비수술적 방법으로 환자들의 몸매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군살이 집중되어 있는 부위에 지방분해주사와 고주파관리를 병행, 다이어트 약 처방으로 식단 조절까지 하여 관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지방분해주사로 지방을 융해시키고 고주파나 엔더몰러지와 같은 기계관리를 하게 되면 셀룰라이트와 지방분해를 도와주면서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 목에서 어깨까지 연결되어 있는 근육이 뭉쳐져 승모근이 발달되면 어깨선이 목 쪽으로 당겨 올라가 보인다. 체형에 군살이 없어도 어깨라인이 우람해 보여 예뻐 보이지 않는다. 평소 뭉친 근육을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로 풀어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매일 하기 어렵다면 보톡스로도 해결이 가능하다.

CDU청담유에서는 데콜테마사지로 승모근 근육을 충분히 풀어준 후 승모근 보톡스를 시술해 효과를 높여준다. 승모근 보톡스는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어 가녀린 어깨라인을 만들어 주는 시술로 어깨라인이 부드러워지면서 목이 길어 보이고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또한 각종 업무로 인하여 묵직하고 뻐근하게 느꼈던 어깨 통증도 완화되어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종아리 보톡스 역시 마찬가지이다. 다이어트를 해도 하체는 상체만큼 살이 잘 빠지지 않는다. 종아리는 대부분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생활습관을 바꾸거나 다이어트의 방법으로 종아리를 관리하기는 쉽지 않다. 종아리 보톡스는 비대해진 종아리 근육에 보톡스를 주사하여 근육의 부피를 줄여 종아리 라인을 개선하는 시술이다. 지방분해크림을 발라 집중관리를 함께 진행하면 근육과 지방의 문제를 같이 해결할 수 있다.

CDU청담유성형외과&피부과 김호길 원장은 “대체적으로 비수술적 슬리밍 시술은 시술 받는데 시간이 10분 내외로 짧고, 멍이나 흉터가 없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이나 곧바로 일상생활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이라며 "시술 결과는 시술 후 일주일 정도 지나면 점차 근육이 말랑해지기 시작하면서 근육의 부피가 줄어드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