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보건복지특보단장인 전혜숙 의원(보건복지위)은 24일부터 28일까지 당대표회의실에서 각 분야별 보건복지 직능대표자 정책 간담회를 연속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 간담회는 보건복지 분야 직능단체들의 정책 제안사항을 적극 수렴해 대선후보의 공약 및 국정 추진과제에 반영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다.

전 의원은 의약, 병원, 의료기사, 보건산업, 사회복지, 공중위생, 식품 등의 분야별로 총 8차례에 걸쳐 직능대표자 정책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오늘(24일) 오전에는 제1차 간담회로 ▲대한임상병리사협회 ▲대한방사선사협회 ▲대한물리치료사협회 ▲대한작업치료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의무기록협회 ▲대한안경사협회 등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 소속 8개 단체로부터 정책 제안을 수렴한다.

같은 날 오후에는 ▲대한의사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약사회 등 의약 5단체와 2차 간담회를 개최한다.

전혜숙 의원은 “보건복지분야 직능대표자 정책 간담회를 통해 논의되는 단체별 제안사항을 선대위 차원에서 적극 검토하고, 국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한 정책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