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부터 신체의 키 보다 몸매의 황금비율이 중요시되고 있다. 신체 비율은 남녀를 가리지 않고 나타나며, 좋은 비율에는 작은 얼굴도 한몫 하지만 다리길이도 빼놓을 수 없는 중요사항이다.

몸매 비율을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힙업운동을 예로 들 수 있는데, 납작하거나 처지고 늘어진 엉덩이를 볼륨업 시켜, 보다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탄력 있는 엉덩이로 인해 건강한 이미지 마저 들게 한다.

헬스트레이너들도 애플힙을 만드는 힙업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하지만, 일반인이 매일같이 규칙적인 운동을 하기에는 힘든 경향이 있어 시도를 해보지만 강도 높은 운동량에 지쳐 포기하거나 다른 방법을 찾는 이들이 많다.

다른 방법 중에는 대표적으로 엉덩이에 보형물을 넣는 힙업보형물 성형과 보형물의 이물감과 절개를 해야 한다는 단점을 고려한 힙업리프팅 시술들이 있다.

힙업 시술은 엉덩이에 지방이 많은 특성을 고려하고 개인의 체형, 엉덩이의 처진 정도, 피부 탄력, 피부의 두께 등의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된다.

압구정 위드윈 피부과 대표 이재봉 원장은 “애플힙처럼 탄력 있는 엉덩이 모양을 만드는 것과 동시에 다리가 길어 보이고 허리는 보다 잘록해보이는 효과를 동시에 주기 위해 개별 시술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복합적으로 시행해야 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모든 이에게 해당되는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 가능 여부를 전문 의료진과 함께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피부과 전문의 이재봉 원장에 따르면 힙업을 위한 시술 방법으로 프로파운드는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정확한 열에너지와 시간에 맞춰진 피내에(더말팁)에 조사하는 방법으로 납작한 엉덩이에 볼륨을 주고, 리프팅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셀룰라이트 제거(서브큐팁)로 FDA 승인이 완료된 장비로 엉덩이 아래(바나나라인), 허벅지 안쪽과 뒤쪽에 함께 적용하기 좋으며 조사된 부위에 열 생성으로 피부 속에서 콜라겐+엘라스틴+히알루론산 세가지 성분이 동시에 생성 및 재생돼 탄력 있는 피부를 오래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

두꺼운 허리, 다리를 두껍고 짧아 보이게 하는 엉덩이 아래, 허벅지 안쪽, 뒤쪽 등의 부위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여 필요한 곳에 이식하는 일석 이조의 방법이다. 베이저 지방흡입을 통해 균일하게 지방을 제거한 후, 액상화 상태로 고르게 흡입된 지방을 윗엉덩이에 이식하여 보다 다리가 길고 가늘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방법이다.

기존의 일반 지방이식 방법보다는 특수한 캐뉼라를 사용하는 4D지방이식을 통해 지방의 생착률을 높이고, 꼭 필요한 지방양만을 사용하여 이식하기 때문에 붓기와 멍이 현저히 낮아, 시술 후 바로 나타나는 효과가 오랫동안 유지된다.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를 엉덩이 위쪽에 주입하여 즉각적인 힙업 볼륨을 나타내는 시술 방법으로, 약간의 교정만으로도 힙업이 될 수 있는 정도의 엉덩이 상태에 적합한 시술이다. 원하는 볼륨감과리프팅 효과의 정도에 따라 프로파운드, 지방이식, 실리프팅과 병행하면 힙업 시술의 만족도만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PDO 성분의 녹는실을 사용하여 다양한 방향에서 실을 삽입 후 리프팅 하는 방법으로, 실이 녹으면서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 및 재생을 촉진하여 시술 후에도 효과를 지속하는 것이 가능하다. 엉덩이 리프팅에 적합한 엔코그 사의 녹는실로모노실 12개를 꼬아놓은듯 한 형태의엔스카폴드를 사용하며, 엉덩이 한쪽 당 10개 가량의 실을 주입하여 리프팅과 볼륨 효과가 동시에 나타난다.

압구정 위드윈피부과 이재봉 원장은 “힙업 시술의 다양한 방법은 엉덩이뿐 아니라 허리라인, 허벅지 둘레, 엉덩이의 모양, 개인의 신체조건 등 다양한 요인을 한번에 파악 후 시술방법이 진단된다"며 "프로파운드, 지방이식, 필러, 실리프팅 등의 다양한 복합 시술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으니 시술을 원할 시에는 피부와 힙업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이 있고 시술의 이해도가 높은 전문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으신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힙업 시술은 리프팅과 볼륨 효과를 동시에 즉각적으로 확인 가능하게 하지만 개인의 시술 후 관리 방법에 따라 효과 지속기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며 "시술 후 취침자세 교정, 무리한 활동 등의 주의사항을 잘 지켜주어야 한다"고 시술 후 관리의 중요사항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