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대 초반 직장인 K씨 (여, 잠실)는 4월을 앞두고 건조한 겨울철에 생긴 각질로 고민이다. 근래 화장이 들뜨는 느낌을 지울 수 없기 때문. 또한 봄이 시작되면서 미세먼지, 황사와 같은 공해로 인해 피부 모공 속 깊이 노폐물이 쌓이면서 트러블 등의 피부 고민도 커졌다.

이처럼 봄철은 자외선이 강해지는 가운데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워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시기다. 이에 근원적인 피부 관리를 위해 피부과 시술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는 이들도 적지 않다.

피부는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때문에 피부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각질을 무리 없이 해결하면서도 기미, 잡티, 잔주름, 수분부족 등의 다양한 피부 고민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필링 프로그램을 고려할 필요도 있다는 게 전문의들의 조언이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필링 시술은 피부톤을 밝게 만드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화이트닝, 탄력, 수분충전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현재 피부과 개원가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필링 시술이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밀크필은 우수한 복합 필링 성분을 부드러운 밀키 텍스처로 표현한 새로운 필링 솔루션으로써 2분 안에 기저층까지 침투되며 시술 직후 촉촉함과 반짝이는 피부 연출이 기대 가능하다.

울긋불긋한 홍조와 미백, 주름과 여드름이 고민이라면 연예인필도 효과적인 대안으로 고려할 만하다. 연예인필은 진피층에 필요한 8가지 주요 영양성분을 공급해 피부의 자연스러운 재생과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를 돕는 필링 솔루션이다. 특히 반복적인 시술을 해도 피부 예민성과 손상도를 최소화할 수 있어 젊고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된다.

멜라닌 색소를 억제해 피부 미백과 각질 제거를 돕는 가운데 피지 감소를 유도해 여드름성 피부에 효과적인 필링 솔루션도 최근 시행되고 있다. 이는 인위적으로 피부에 손상을 주는 시술과 달리 화학적 필링 시술로 상대적으로 피부 자극은 줄이고 염증을 완화시킬 수 있어 피부 재생을 돕기 때문에 선호되는 필링 프로그램 중 하나다.

이러한 필링 솔루션은 용액을 도포하는 시술 방법으로 통증이 거의 없으며 세안과 메이크업 등이 가능해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해야 하는 바쁜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는 평가다.

또한 밀크필 등의 필링은 모든 타입의 피부에 시술이 가능하며 연예인필은 추가적으로 시술할 경우 더욱 맑고 탄력 있는 피부 상태 유지를 기대할 수 있다.

유앤아이의원 유형석 원장은 “필링을 이용한 피부 관리는 통증 없이 다양한 피부 고민들을 해소하면서 동시에 탄력 있고 생기 있는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필링 프로그램은 레이저 토닝과 함께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기대 가능하다. 쉽게 악화되고 재발하는 동양인들의 악성 기미, 잡티, 주근깨 등 각종 색소 침착을 개선해 맑고 깨끗한 피부 톤으로 거듭나도록 돕는다.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일상 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어 편리할 뿐만 아니라 마취가 동반되지 않아 통증에 예민한 사람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레이저 토닝과 함께 필링 프로그램을 함께 병행한다면 피부의 유분막과 노폐물을 제거해 미백효과를 높이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

기미, 잡티, 각종 노폐물과 각질 등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피부 질환들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유 원장에 따르면 치료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러한 피부 고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다. 평소 매운 음식과, 지방 함량이 높은 자극적인 음식 섭취를 줄이고 몸에 해로운 포화지방 대신 견과류 등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의 섭취량을 늘리는 가운데 피부에 자극을 주는 과도한 스크럽 제재 사용을 자제하고 세안 후 충분한 보습을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유 원장은 이어 “외출 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해 피부 컨디션을 일정하게 유지해야 하며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중심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도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