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원리는 기본적으로 와이어와 브라켓을 이용하여 원하는 방향으로 치아를 이동시키는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최대한 와이와와 브라켓이 보이지 않도록 하는 심미교정이 많다.
 
심미교정에는 세라믹교정, 클리피씨, 설측교정, 투명교정 등 다양한 장치가 있다. 그 중에서 기존의 세라믹교정 장치의 단점을 보완한 클린 세라믹 교정이 주목 받고 있으며, 클린세라믹은 클래러리 어드밴스 브라켓을 사용한다.
 
클래러리 어드밴스는 세계적인 기업 3M의 세라믹 기술로 치아색과 가장 유사하게 제작된 세라믹 교정장치로, 장치가 매우 작고 장치의 변색이 없어 교정 치료 기간 내내 심미성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교정 장치는 메탈로 제작된 데 비해 세라믹소재라 약하지 않을 까 걱정할 수 있지만, 클린세라믹 장치는 특수 제작 방법으로 단단하게 제작되어 파손이 생기지 않는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에스플란트치과병원 허재식 원장은 “3D 컴퓨터 기술의 발달로 심미성이 뛰어난 교정 장치들이 개발되면서 연령에 관계 없이 치아교정을 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교정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치과 의사와의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치아교정법을 선택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