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피부는 자연스럽게 노화가 시작된다. 피부노화가 진행될수록 얼굴은 주름이 깊어지고 나이 들어 보이는 모습을 보인다.

이러한 피부노화 현상은 근래 자연환경의 변화와 서구적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점차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띠라 적극적인 피부 노화 개선을 모색하는 여성들 사이에서는 리프팅 등의 의학적인 수단이 대안으로 부상했다.

실제 성형외과에서는 수술을 원치 않는 고객들의 얼굴 노화 개선책으로 집속초음파(HIFU) 리프팅 시술이 최근에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집속초음파 장비들 중 슈링크(SHURINK)는 다른 기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피크파워가 높아 효과적인 시술이 가능하며 상대적인 통증이 적은 장비이다.

슈링크 리프팅은 표피 손상 없이 피부 속 근막층까지 초음파를 조사해서 65~70도 열을 전달해 늘어진 근막층 및 피부조직 수축을 도와주며 진피층의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비침습적인 시술이다.

시술시간은 15분~20분 정도로 상대적으로 짧고 통증도 비교적 적다. 시술 후 딱지, 붓기 등의 증상이 거의 없어 사후 처치 및 관리가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특히 팔자주름 등 얼굴에 나타나는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며 얼굴 리프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콜라겐 섬유가 모여 있는 피부의 진피층부터 근막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 촉진과 피부조직의 수축 유도를 돕는다.

주요 시술부위는 이마, 미간, 눈가, 팔자주름, 입가, 턱, 목 등이며 시술 후 당일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해 바쁜 직장인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시술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 약 8주~12주 경에 눈에 띄는 리프팅 효과 확인이 가능하다. 시술 후에는 피부 보호를 위해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해야 하며 사우나, 흡연, 음주 등은 시술 후 1-2일 동안은 피해야 한다. 또한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기 위해 야채나 비타민을 섭취가 도움이 된다.

슈링크 리프팅은 잘못된 시술을 진행할 경우 표정이 부자연스럽거나 일시적인 통증 등의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임상경험과 술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밝은얼굴성형외과 손경동 원장은 “슈링크 리프팅을 비롯한 안면거상 시술은 환자의 얼굴 및 피부상태, 노화의 진행 정도에 적합한 맞춤 시술이 진행돼야 한다”며 “담당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에 맞는 리프팅 방법을 선택해야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