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또 다른 경쟁력으로 여겨지면서 외모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에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운동, 패션 등이 개선책으로 등장했다.

근래에는 적극적인 외모 콤플렉스 해소를 위해 성형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특히 이전에는 큰 이미지 변화를 원하는 사람이 주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콤플렉스 부위만을 개선하는 포인트 성형을 통해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이들이 대부분이다.

다양한 포인트 성형 중에서도 ‘콧볼축소수술’은 성형외과 개원가에서 활발히 시행되는 성형으로 꼽힌다.

넓은 콧볼은 뭉뚝한 느낌을 주면서 촌스러운 이미지와 전체적으로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준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시행되는 콧볼축소수술은 간단한 수술을 통해 넓은 콧볼을 줄여 전반적인 코의 이미지를 얇고 세련되게 바꾸는데 도움을 준다.

콧볼축소수술은 상대적으로 짧은 수술 시간과 빠른 회복 등의 특징을 지녀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전문의들은 생각보다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은 수술이기에 사전에 꼼꼼히 따져보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고 조언하고 있다.

기쁨성형외과 정철현 원장은 “ 콧볼축소수술은 퍼져있는 콧볼을 줄이는 수술로 간단하다고 인식되는 경향이 있지만 생각보다 주의해야 할 사항이 많다”면서 “퍼져있는 콧볼의 크기, 피부의 두께, 콧볼의 높낮이, 콧모양 비대칭까지를 고려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쉽게 말해 간단하게 줄이기만 해서는 전체적인 모양이 조화를 이루지 못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콧볼축소수술을 통해 세련된 코로 개선하기 위해서 의료진은 환자의 코에 대해 다방면으로 파악하는 가운데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와 코의 조화 등을 다방면으로 체크해야 한다. 또한 환자 역시 자신의 원하는 느낌을 상담을 통해 정확하게 전하는 것이 만족스러운 개선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